2025.01.15
울산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의 발전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온 SK이노베이션! 50여년 넘게 서로의 발전을 이끌어 온 만큼 울산 사랑이 각별한 SK이노베이션이 이번에 울산시로부터 색다른 표창을 받아 많은 주목을 끌었답니다.
지난 10일 ‘제44회 울산 관광의 날’을 맞아 열린 기념행사에서 SK이노베이션이 울산광역시장 표창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보통 ‘관광의 날’ 행사에서는 여행사, 관광호텔업, 관광요식업 등 관광 관련 기업이나 종사자들이 표창을 받기 마련! 그런데 에너지∙화학 기업인 SK이노베이션이 관광의 날 행사에서 표창을 받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SK이노베이션은 ‘2017 울산 방문의 해’를 맞아 매력적이고 품격 있는 관광도시 울산을 알리고자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과 같은 SNS 채널을 통해 울산의 명소와 맛집 등 다양한 홍보에 힘쓴 것입니다.
지난 5월에는 울산시와 공동으로 개최한 ‘울산대공원 장미축제’와 울산 명소를 소개하고, SK이노베이션 본사 가족 100여 명이 SK이노베이션 핵심 생산기지인 SK 울산Complex와 장미축제를 방문하는 행사를 가지는 등 남다른 울산 사랑을 과시하며 울산 알리기에 공들여왔답니다!
울산지역 최고, 최대의 향토기업으로서 울산의 발전이 회사의 발전과 직결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울산 지역을 위해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SK이노베이션! 이번 관광의 날 행사에서 SK이노베이션이 울산광역시장 표창패를 받은 것은 이렇듯 남다른 울산 사랑의 결과랍니다. 🙂
SK이노베이션의 울산 알리기는 관공서나 유관단체의 요청 없이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진행된 것인데요. 울산 지역을 터전으로 55년 가까이 성장해온 울산의 향토기업, SK이노베이션의 울산 사랑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의 발전과 지역주민의 행복을 위해 힘써왔기 때문입니다.
지난 2006년, 울산대공원을 울산 시민들을 위해 무상으로 기부채납한 것은 SK이노베이션의 울산 사랑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인데요. 약 346만㎡에 이르는 넓은 부지와 도시 중심부에 위치한 이용 편리성으로 울산시민들이 가장 사랑하고 즐겨 찾는 울산의 대표 명품공원으로 자리매김한 울산대공원! 기업이 성장터전인 도시에 공원을 조성해 기부한 것은 전세계적으로도 유례 없는 일이랍니다.
이 외에도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태풍 차바로 수해를 당한 울산시민들을 위해 울산시에 수해복구 성금 50억 원을 쾌척하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울산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자원봉사를 실시하는 등 각종 사회공헌활동에도 가장 모범적으로 참여하며 울산 지역을 위한 활동에 꾸준히 앞장서고 있습니다.
울산 지역을 기반으로 국내 최대의 에너지·화학업체, 나아가 글로벌 일류 에너지∙화학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 앞으로도 창사 이래 지속적인 지지와 협력을 보여준 울산지역과 함께 끝없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늘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