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Report
KTB투자증권, “SK이노베이션, 하반기 실적 턴어라운드 예상”
2020.06.26 | SKinno News

 

KTB투자증권 이희철 연구원은 최근(6/24) 보고서에서 SK이노베이션에 대해 “유가 및 정제마진의 반등으로 정유업계의 점진적인 회복이 추정돼, SK이노베이션의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는 올해 하반기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SK이노베이션의 정유사업 부문에 대해 “2분기 말월 유가가 7달러 내외 상승할 전망이며, 최근 스팟 정제마진의 완만한 회복세가 긍정적”이라면서 “3분기에는 유가 반등과 함께 재고관련 이익도 반영될 가능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연구원은 “석유화학사업 부문에선 재고손실 환입과 함께 NCC(Naphtha Cracking Center)/PO(PolyOlefin) 마진 회복세가 긍정적”이라며, “하반기에는 전방 수요 회복으로 수익성이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이라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동일 보고서에서 코로나19 판데믹(Pandemic) 상황에도 불구하고 올해 글로벌 전기차(PEV) 판매량이 지난해 대비 26% 성장(유럽의 판매 증가율은 66%로 추정)할 것으로 예상한 ‘EV Volumes’의 자료를 인용하며,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한 국내 전기차 배터리 업체들의 수혜가 뚜렷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이와 관련해 “SK이노베이션이 2022년에 전기차 배터리 사업에서 매출 7조 원을 달성하고 손익 개선을 이룰 것”으로 내다봤다.

 

더불어 “특히, SK이노베이션의 경우 高마진과 高성장이 예상되는 소재사업 자회사인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IPO 추진이 긍정적”이며, “페루 광구 매각대금 유입 시 재무구조 부담이 경감되고 매각 차익 반영도 전망된다”고 밝혔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