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2022년 신입사원이 들려주는 따끈따끈한 입사 후기! – SK온 Battery기획실 경영관리 Unit 남규민 PM
2022.03.21 | SKinno News

▲ SK온 Battery기획실 경영관리 Unit 남규민 PM

 

코로나19 장기화의 영향으로 더 높아진 취업 문턱에 취준생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SK온 Battery기획실 경영관리 Unit 남규민 PM 역시 진로와 커리어에 대한 고민이 많았던 취준생 기간을 거쳐 SK온에 당당히 입사했다. 신입사원 남규민 PM이 전하는 따끈따끈한 입사 후기를 들어보자.

 

Q1. 처음 합격 소식을 들었을 때 어떤 기분이 들었나요?

 

제가 취업을 준비한 1년여 동안 진로나 커리어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합격 소식을 듣고, SK온에서 마침내 그 고민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어서 후련함과 안도감이 동시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Q2. 합격 소식을 들으신 부모님의 반응은?

 

부모님께선 “좋은 회사에 입사하게 된 것 자체도 기쁘지만, 네가 1년 동안 고민했던 부분이 해결된 것 같아서 더 기쁘다”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 말을 들었을 때, 부모님께서도 티는 안 내셨지만 제 고민에 대해 이해하고 계셨다는 생각이 들어서 마음이 먹먹했던 기억이 납니다.

 

Q3.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 과정이 메타버스로 진행됐다고 들었습니다.

 

▲ 메타버스로 진행된 2022년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 과정

 

온라인 화상 플랫폼인 줌(ZOOM)이나 메타버스*를 이렇게 자세히 사용해 본 경험이 처음이었는데요. 제 취향대로 아바타를 꾸미고, 그 아바타가 메타버스 안에서 뛰어다니며 춤도 추는 게 상당히 귀엽다는 인상을 먼저 받았어요. 또한, 가상세계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대면하는 것 못지않게 소통이 잘 된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 메타버스(metaverse) : 가공·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과 현실이 융복합된 디지털 세계, 초월 세계를 의미한다.

 

Q4. 신입사원 과정을 들으면서 느낀 점은?

 

취업 준비 과정에서 추상적으로 알았던 SKMS**나 SK의 인재상에 관련된 부분들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더불어 현재 SK이노베이션 경영의 핵심 중 하나인 ESG***에 대해서도 신입사원 과정 동안 진행된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더 잘 알게 되었어요.

(**) SKMS(SK Management System) : SK의 존속과 성장에 근간이 되어온 경영원리이며, SK그룹 관계사들이 공동으로 실천하는 경영관리체계

(***)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에서 얼마나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지를 뜻한다.

 

▲ SK온 Battery기획실 경영관리 Unit 남규민PM

 

Q5. 마지막으로, SK온 신입사원으로서 포부가 있다면?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조직에 적응하는 과정이다 보니 설레기도 하지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가 갖고 있는 다양한 역량을 조금이나마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오기를 기대하고 있어요. 나아가 직무 관련 역량을 열심히 개발해서 SK온의 성장에 기여하겠습니다. 또한, 제가 일하는 순간순간이 SK온의 발전에 중요한 변곡점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행복을 잃지 않는 구성원이 되고 싶습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