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졸업선물 추천]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DIY 머그컵 만들기!
2016.02.16 | SKinno News

 

바야흐로 다가온 졸업시즌! 여러분들은 예비 졸업생의 새로운 앞날을 축하해주기 위해 어떤 선물을 준비하셨나요? 간편하면서도 멋스러운 졸업선물을 생각하고 있다면? 지금 DIY 머그컵을 만들어보세요! 직접 만들었기 때문에 더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답니다. 오늘 SK이노베이션에서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아주 특별한 선물을 만드는 방법을 공개해드리도록 할게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시작해볼까요?

02

준비물은 흰 머그컵, 매니큐어, 플라스틱 볼, 따뜻한 물 (미지근한 물)을 준비해주세요. 이때 주의할 점은 플라스틱 볼은 머그컵이 충분히 잠길 수 있을 만큼의 깊이를 가진 것으로 준비해주는 센스, 잊지 마세요. ^_^

준비가 끝났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만들어 볼까요?

03

먼저 플라스틱 볼에 따뜻한 물을 넣어주세요. 이때, 너무 차가운 물을 사용할 경우 매니큐어가 빨리 굳어 자연스러운 모양의 컵을 완성하기가 힘드니 주의해 주세요!

이제 물 위에 자신이 원하는 색상의 매니큐어를 부어주시면 되는데요~ 매니큐어의 색상을 두 종류 정도 레이어드하면 더욱 멋스러운 머그컵을 완성하실 수 있을 거예요. ^_^

04

매니큐어를 물 위에 자연스럽게 풀었다면, 이제 매니큐어가 뿌려진 정 중앙에 머그컵을 천천히 넣었다 빼주세요. 컵의 반 정도까지만 담가 주는 것이 더욱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어낼 수 있답니다.

05

짜잔! 마치 꽃잎 같은 자연스러운 무늬가 연출되었죠? 이렇게 색이 묻어난 머그컵은 물이 뚝뚝 떨어져도 문지르지 말고 그 상태 그대로 뒤집어서 건조시켜 줍니다. 약 2~3시간 정도 자연건조를 시키고 나면 DIY 머그컵이 완성된답니다.

06

마지막으로 예쁘게 포장까지 하면 세상에 단 하나뿐인 DIY 머그컵 완성! 새로운 출발을 앞둔 예비 졸업생들에게 축하의 마음을 담아 선물해보세요~ 축하의 메시지를 적은 손편지도 함께 건넨다면 더욱 감동적인 선물이 될 수 있겠죠? ^_^

지금까지 SK이노베이션과 함께 알아본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졸업 선물, DIY 머그컵 만들기! 주변에 있는 소품들을 활용하여 손쉽게 만들 수 있어서 더욱 좋답니다. ^_^ 여러분들도 집 안에 굴러다니는 매니큐어를 활용하여, 예쁘고 특별한 DIY 머그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랄게요!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