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주목해야 할 트렌드 #2 라이프 스타일
2016.02.11 | SKinno News

 

시대의 흐름이 더욱 빨라지고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다양하고 색다른 라이프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문화와 시대적 흐름을 가늠할 수 있는 트렌드 라이프 스타일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어 더욱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자- 그럼 지금부터 SK이노베이션과 함께 2016년 주목해야 할 트렌드 #2 라이프 스타일 편을 함께 만나보실까요?

 

02

■ 킨포크 라이프

킨포크(Kinfolk)의 사전적 의미는 가족, 친척 등 가까운 사람을 뜻하는데요! 포틀랜드 주민인 네이선 윌리엄이 동네 이웃 및 친구들과 함께 지내는 자신들의 일상을 잡지로 발간하며 시작되었답니다. 킨포크 라이프는 굉장히 평범해요! 직접 재배한 유기농 식재료를 텃밭에서 수확해 친구들과 함께 소박한 식사를 나누고, 자전거를 교통수단으로 삼으며 자연 친화적인 삶을 누리는 것이 바로 ‘킨포크’의 삶이랍니다. ^_^

이웃 간의 소박한 대화, 정갈한 자연주의 식사, 여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등 현대사회에서 힐링을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최근 가장 각광받는 라이프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03

액티브 시니어 라이프

현대 사회가 점점 고령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새롭게 등장한 액티브 시니어 라이프! ‘액티브 시니어’란 은퇴 후, 소비와 여가생활을 즐기며 적극적인 사회활동에도 참여하는 50~60대 이상 장, 노년층을 일컫는 말입니다. 이러한 액티브 시니어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그들의 힘있는 소비, 문화 활동 때문입니다.

액티브 시니어는 탄탄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구매도가 높고, 소비시장의 주요 고객층으로 부상함에 따라 기존의 실버 세대와는 차원이 다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답니다. 더불어, 액티브 시니어의 활동으로 인해 부수적으로 생겨나고 있는 다양한 문화 양산도 액티브 시니어 라이프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04

나홀로족(코쿤족) 라이프

나홀로족, 일명 ‘코쿤족’은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며 시간과 돈을 낭비하기보다는 자신만의 여가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코쿤족이 점차 확산됨에 따라 다양한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이 함께 양산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과거에는 집단적인 문화를 추구했다면, 이제 개인주의적 문화로 바뀌어 가고 있다는 뜻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코쿤족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확산됨에 따라 혼밥, 혼술 문화가 탄생하게 되었고, 1인 가구를 타깃으로 하는 PB상품들이 즐비해지기 시작했는데요~ 혼자 하는 취미생활, 예를 들어 나노 블록, 셀프 인테리어, 퍼즐 맞추기, 컬러링북, 피규어 만들기 등이 늘어나는 추세랍니다. ^_^ 이처럼 의식주 문화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에서 눈여겨봐야 할 트렌드 라이프 스타일임이 틀림없는 것 같은데요~ 앞으로 나홀로족의 라이프 스타일로 인해 탄생할 다양한 문화가 기대되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SK이노베이션과 함께 알아본 2016 주목해야할 트렌드 #2 라이프 스타일!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나타나고 있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들은 앞으로도 지속해서 변화하고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우리가 사는 지금 이 순간에도 전혀 다른 새로운 문화가 탄생하고 있다는 사실, 기억하세요!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