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바닥 지압] 설 명절에 유용한 셀프 지압법
2016.02.09 | SKinno News

 

온 가족이 한데 모여 즐거운 설 명절 보내고 계신가요?

모두가 즐거운 이때, 아마 다이어트 중인 분들에게 설 명절 기간은 참기 힘든 유혹에 빠지게 되는 시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상다리가 부러질 듯한 상 가득 차려진 설 음식을 보면 잠잠하던 식욕도 어느새 폭발해 버리기 마련이죠!

또한 음식 준비하랴, 차례상 차리랴, 어른들 눈치 보랴 피곤했던 주부들에겐 여러모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시기가 바로 설 명절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래서 오늘 SK이노베이션에서는 간단하면서도 유용한 셀프 지압법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설 명절에 유용한 셀프 지압법!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잠깐! 지압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상식!

하나. 오른손을 기준으로 지압을 해주세요!
둘. 지압할 때에는 아프지 않은 정도의 강도로 눌러주세요. 손가락 또는 볼펜 등을 활용해도 OK!
셋. 지압 전, 양 손바닥을 비벼 열을 낸 뒤 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서브_01

설 명절 음식은 대부분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은 메뉴들이 많습니다. 이렇다 보니 아무래도 다이어트 중에 명절을 맞이한 분들은 난감할 수밖에 없는데요~ 또한, 설 명절 전후로 먹는 양이 늘어나 소화 불량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으시죠! 이런 분들을 위한 셀프 지압법을 소개합니다. ^_^

03

■ 음식을 참는 지압법

넘치는 식욕으로 어찌할 바를 모르겠다면? 손가락 중지에서 한마디 내려온 지점을 꾹꾹 눌러주세요! 소화효소 분비를 조절하는 혈 자리를 자극해 식욕 억제에 도움을 준답니다. 이때, 지압을 강한 힘으로 하게 되면 오히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편안한 강도로 눌러주는 센스가 필요해요!

04

■ 소화를 돕고 부기를 빼주는 지압법

소화가 안 될 때는 합곡혈 부위를 꾹꾹 눌러주어 더부룩한 속을 진정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엄지와 검지 또는 펜 등을 이용해서 앞뒤 양면을 동시에 눌러주는 것이 좋답니다. 합곡혈 자리는 소화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부기를 빼는 데도 효과적이랍니다. ^_^ 명절 내내 먹고 자 얼굴이 심하게 부었다면 소화도 할 겸 합곡혈을 꾹꾹 눌러주세요!

05

■ 갑작스런 배탈로 인한 장트러블

손바닥 가운데 부분은 위와 장이 함께 연결된 있는 부위입니다. 급체했거나 배탈이 나서 설사 할 때 통증이 느껴질 강도로 지압을 해주면 소화를 돕고 배탈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명절 음식이 유독 기름져 배탈이 자주 나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실 거에요! ^_^

 

서브_02

명절만 되면 다양한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특히 무시무시한 명절 증후군의 경우, 몸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피로도 함께 오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명절증후군부터 탈피할 수 있는 간단한 셀프 손 지압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06

 

스트레스 완화 지압법

손바닥 한가운데 위치해 있는 노궁혈은 스트레스로 인해 뻣뻣하게 굳은 몸과 마음을 풀어주기에 좋은 혈 자리랍니다. 손목 방향으로 손가락을 이용해 꾹꾹 눌러주거나 볼펜 등 도구를 활용해 눌러주면 되는데요! 엄지손가락 아랫부분을 지압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일시적으로 심한 피로감을 느낄 때 눌러주면 좋은 혈 자리랍니다. ^_^

07

■ 허리가 아플 때

설 연휴 동안 허리에 무리가 가는 일을 많이 하게 되면 일시적인 허리 통증으로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때 새끼손가락 둘째 관절 중간에 있는 혈 자리를 눌러주게 되면 통증이 완화되고 이완되는 효과가 있답니다. 허리를 편안하게 하고 엉덩이 위쪽 부분을 함께 마사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참고하세요. ^_^

08

■ 어깨가 결릴 때 

명절증후군으로 인해 어깨 결림으로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은 주먹을 쥐었을 때 새끼 손가락 손바닥 쪽에서 가장 툭 튀어나온 부분을 꾹~ 눌러주세요! 어깨가 결리는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답니다.

지금까지 SK이노베이션과 함께 알아본 설 명절에 유용한 셀프 지압법! 어떠셨나요? 설 명절 동안 가족, 친지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을 생각하며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시간을 보내는 현명함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셀프 지압법으로 우리 모두 건강한 설 연휴를 보내자구요! ^_^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