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유류할증료 0원! 항공권 싸게 사는 법부터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까지!
2016.02.04 | SKinno News

설이 코앞으로 다가온 이 시점에 우리를 반기는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유류할증료 0원! 국제 유가의 하락으로 인해 이번 2월에는 국제선과 국내선 모두 유류할증료를 0원으로 책정하게 된 것인데요. 여기서 잠깐! 그렇다면 유류할증료가 0원이 된 직접적인 원인과 우리가 그로 인해 얻을 수 있는 혜택은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2월, 유류할증료 0원을 맞이하여,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을 위한 항공권 싸게 사는 법부터 월별 해외여행 추천까지! 해외여행 꿀 팁을 모~두 공개합니다! ^_^ 

 

서브_01

02

먼저 이번 달 유류할증료가 0원인 이유부터 알아볼까요?

유류할증료는 항공 운임에 추가로 붙는 요금으로서 국제 기름값의 시세에 따라 금액이 결정되게 되는데요. 평균적으로 항공사들은 싱가포르 항공유의 갤런당 평균 가격이 150센트 이상일 때 국제선 유류할증료를 부과한답니다. 즉, 항공유가 150센트 밑으로 내려가게 되면 유류할증료가 면제되는 셈이죠!

사실 국제선의 경우 이미 지난해 9월부터 유류할증료가 지속해서 하락했었고 올 2월부터는 국내선 유류할증료까지 0원으로 감면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게 된 것인데요~ 이는 지난 2008년 이후로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해요. 국내선 유류할증료의 경우 항공유가 갤런당 120센트 이하일 때 면제가 되기 때문에 현재 싱가포르 항공유의 가격이 평균 약 100센트를 웃돌고 있어 가능해진 것! 그렇다면 국제선과 국내선 항공기의 유류할증료가 감면됨에 따라 우리가 얻을 수 있는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먼저 장거리 여행에 따른 유류할증료의 부담이 줄어듭니다. 유류할증료는 운항 거리에 따라 달리 지기 때문에 장거리 노선을 선택하는 여행객들에겐 더없이 좋은 특혜가 될 텐데요! 특히 유럽이나 북미 쪽으로 장거리 여행을 계획할 경우, 가족 단위나 단체 여행객들은 작년 대비 절약할 수 있는 금액이 최소 50만 원 이상이 되므로 훨씬 저렴하게 여행을 떠나실 수 있답니다. 단, 현재 유류할증료 0원이 적용되는 것은 한국에서 출발해 한국으로 오는 국적기에만 해당하기 때문에, 해외에서 출발해 한국을 오가는 해외 국적기의 경우에는 해당 국가의 유류할증료 체계를 따른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서브_02

03

해마다 해외여행을 꿈꾸는 분들 많으 실텐데요. SK이노베이션에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꿀 팁을 공유합니다! 모르면 손해 보는 항공권 싸게 사는 법부터 월별 떠나면 좋은 여행지까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_^

■ 코드셰어(Code Share/ 공동운항)를 활용하라!
공동운항 즉, ‘코드셰어’란 항공사들 사이에 좌석을 공동 판매함으로써 노선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것을 말합니다. 항공사들끼리 제휴를 맺어 기내 좌석을 공유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이 코드셰어를 활용하게 될 경우, 대한항공편을 예약했지만 실제로는 다른 나라의 항공기에 탑승하게 됩니다. 서비스와 가격이 같지만, 보통은 국적기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으므로 빨리 매진이 되고, 이외에 공동운항하는 좌석들은 남아서 더 저렴하게 판매가 되는 것이죠! 반대로 해외에서 한국으로 들어올 때는 한국 국적기를 예매하는 것이 더 저렴하단 말씀!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항공권 싸게 사는 법으로 코드셰어를 적극 활용해 예매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겠죠?

■ 인터넷 검색기록을 삭제하라!
많은 분이 항공권을 예매할 때 가격비교 사이트 등을 오가며 사전에 다양한 검색을 하곤 하는데요. 이때 분명 할인된 금액이었는데 같은 사이트를 다시 방문해 보니 금액이 조금 더 올라가 있는 것을 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일명 쿠키라고 불리는 검색기록이 저장되어 있어 일부 사이트에서 확인하고 가격을 올리게 되는 기술인데요! 소비자들의 조급한 심리를 이용한 하나의 마케팅이기 때문에 반드시 항공권을 구매하기 전에는 인터넷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지혜가 필요하답니다.

■ 항공권 예매는 일요일에!
항공권 싸게 사는 법 중 꼭 기억해야 할 마지막 꿀 팁! 바로 항공권 예매는 일요일에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_^ 항공권을 예매할 경우, 보통 금요일은 평일의 마지막 요일이기 때문에 특성상 가격이 더 높다고 해요. 그래서 일요일에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는 사실! 평균적으로 금요일에 예매하는 항공권은 약 13% 정도 더 비싸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더욱 알뜰하게 항공권을 예매하도록 하세요!

 

서브_03

국제유가가 지속해서 내림세를 타고 있어 올해는 유독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준비한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 지금바로 확인해 보세요. ^_^

표1~3월은 트래킹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최적인 히말라야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랍니다. 또한, 덥기로 소문난 동남아시아 지역은 국내 기준으로, 2월이 우기에서 건기로 넘어가는 시기임으로 관광을 하기 적합하다고 하네요.
4~6월은 유럽지역을 여행하기가 좋고, 6~7월은 변덕스러운 영국 날씨가 반짝 좋은 시기라고 하니 놓치지 말아야겠죠?

7~8월은 운치 있는 북유럽을 구경하기 딱 좋은 최적기이고, 9~10월은 특히 유럽에서 축제가 많이 열리는 시기라 꼭 여행일정에 축제를 빼놓지 않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끝으로, 11월 이후에는 뉴질랜드와 호주가 여름이 시작되는 시기이므로 한겨울에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적기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SK이노베이션과 함께 알아본 유류할증료 0원 소식과 해외여행 꿀 팁! 어떠셨나요? 유류할증료가 할인됨에 따라 해외여행을 계획하셨던 분들에게는 아주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모처럼 다가온 유류할증료 0원의 기회를 놓치지 말고 알뜰하고 현명하게 활용하는 센스를 발휘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