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결식 아동 도시락 지원 7년째 이어져
2024.12.20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 SK인천석유화학이 2월 7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4주간 진행한 ‘직업체험 실습제도’ 3기 수료식을 열었다.
▲ ‘직업체험 실습제도’ 3기 수료식 현장
SK인천석유화학의 ‘직업체험 실습제도’는 취업을 준비 중인 인천 지역 내 대학생들에게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업무 경험을 통해 진로 탐색 및 경력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8년 여름에 처음 시행됐다.
이후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보다 강화하고 더 많은 학생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해부터 인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인천경영자총협회, 지역 내 대학 등 민·관·산·학이 함께 협력하여 확대 운영해왔다.
3기를 맞은 이번 2020년 동계 프로그램에는 인하대학교, 인천대학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등 지역 내 대학에 재학중인 11명의 학생들이 생산기술, 생산관리, HR 등 각자의 전공에 맞는 부서에 배치되어 직무 교육 및 과제 수행 등을 진행했다.
▲ SK인천석유화학 ‘직업체험 실습제도’ 3기 참여 학생들이 직무 교육 및 과제 수행 등을 진행하고 있다.
SK인천석유화학은 특히, 배치 부서의 현직 구성원들과의 1:1 매칭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업무이해도는 물론, 실제 대학생들이 궁금해하는 회사 생활 관련 조언과 진로 상담 등도 진행했다.
한편, SK인천석유화학은 초등학생 놀이과학 교실, 방과후 교실, 중학생 직업체험 교실 등 지역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특화 사회공헌 활동들을 진행하며 사회적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