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SK인천석유화학, 굿네이버스와 손잡고 지역 미래인재 육성 위해 ‘교육특화 사회공헌 모델’ 구축한다
2019.03.27 | SKinno News


인천 지역 사회 인재 육성에 앞장서 온 SK인천석유화학이 아동·청소년 국제구호개발 NGO 단체인 굿네이버스 인천본부(이하 ‘굿네이버스’)와 협력해 지역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특화 사회공헌 모델’ 구축에 나선다.

 


27일, SK인천석유화학은 굿네이버스와 ‘교육분야 사회공헌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SK인천석유화학 이배현 경영혁신실장, 굿네이버스 김기영 인천본부장과 김정석 인천서부지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SK인천석유화학이 시행 중인 기존의 교육특화 사회공헌 활동 운영을 전문화하고 신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인천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의 놀 권리 향상과 학습 역량강화를 통한 건강한 성장이 기대된다.


SK인천석유화학과 굿네이버스는 협약에 따라 지역사회의 교육기관 및 유관기관과 협업해 학업 흥미도와 교육 효과성을 높인 학령기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연세대학교·인천광역시 서구·SK인천석유화학이 함께한 ‘2016 중학생 과학·미디어 체험캠프’


먼저 지역 중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연세대 멘토링’이 업무 협약 체결일인 27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연세대 국제캠퍼스 대학생 80명이 멘토로 참가하는 본 프로그램은 서구 지역 내 4개 중학교(가현중, 석남중, 신현여중, 신현중) 재학생 약 170명을 대상으로 연간 주 1회씩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 1월, 서구 신석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되었던 ‘놀이과학교실’이 인근 3개 초등학교(신석초, 신현초, 신현북초)의 연간 학교 동아리 형식으로 본격 운영된다. ‘놀이과학교실’은 팀 중심의 놀이 활동을 통해 과학의 개념을 습득할 수 있는 수업 형태로, 학생들이 학업에 흥미를 느끼고 창조적인 문제 해결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이러한 내용을 인정받아 한국과학창의재단의 ‘기업 사회공헌 네트워크 간담회’에서 우수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 지난 1월, 서구 신석초에서 시범 운영된 ‘놀이과학교실’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참가하고 있다.


더불어, 지난 2017년부터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자아상 정립에 도움을 주고자 시행 중인 ‘사람책 멘토링’은 올해 검암/신석도서관 등 더 많은 단체가 협력하며, 상∙하반기 두 기수로 수혜인원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SK인천석유화학은 전국 최초로 지역 4개 스포츠 구단(SK와이번스, 인천유나이티드FC, 신한 에스버드 여자농구단, SK슈가글라이더즈 여자핸드볼구단)이 참여하는 ‘희망키움 스포츠교실’과 지역 환경단체와 함께 ‘생태 숲 체험교실’을 운영하는 등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가치 창출에 앞장 서고 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