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9
인천 지역 벚꽃 명소인 SK인천석유화학의 벚꽃 축제!
올해도 SK인천석유화학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4월 11일부터 16일까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2018 행복나눔 벚꽃 축제’를 개최하였습니다.
600여 그루의 벚꽃나무에서 내리는 아름다운 꽃비와 함께 지역 주민들의 웃음과 행복이 넘쳤던 SK인천석유화학 행복나눔 벚꽃 축제! SK이노베이션 블로그도 함께 했습니다. 🙂
지난 해 약 5만 6천 명의 관람객들이 다녀간 SK인천석유화학 벚꽃 축제! 올해도 행복한 추억을 쌓기 위해 많은 분이 SK인천석유화학을 찾았습니다.
SK인천석유화학 벚꽃동산은 전체 3.5만평 규모로, 약 1.5km 길이의 산책로를 따라 총 600여 그루의 벚꽃나무가 울창한 군락을 이루고 있는데요. 아름답게 펼쳐진 벚꽃길을 향한 관람객들의 즐거운 감탄과 기분 좋은 웃음, 경쾌한 셔터소리가 벚꽃동산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멈추지 않고 들려 왔답니다.
SK인천석유화학은 매년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벚꽃 동산을 일반 시민들에게 개방하고 있는데요. 많은 분이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소중한 사람들과 추억까지 안고 가시길 바라며, 곳곳에 다양한 테마존을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추억이 담긴 엽서를 1년 후에 전달할 수 있는 느린 우체통, 활쏘기와 투호 등의 전통놀이, 관람객들의 소망을 적어 붙일 수 있는 희망의 벚꽃 소망 나무, 벚꽃 동산에 마련된 6개의 체험 존에서 모을 수 있는 벚꽃 스탬프 이벤트까지! 방문객들은 SK인천석유화학이 준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겼습니다.
특히 SK엔크린 캐릭터인 ‘엔크’와 ‘린’ 인형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하트 포토존’과 체험 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캐릭터 포토존’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인기 폭발이었는데요! 행복한 순간을 예쁜 사진으로 남기기 위한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답니다.
인천광역시가 함께한 ‘재난안전 전시회’에도 많은 관람객이 찾아주셨는데요. 안전사고에 대한 사례와 행동요령, 포토존 등 실생활과 직결되는 재난∙안전 관련 내용을 이번 전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재난 현장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나도 소방관’, ‘안전모니터 봉사단’ 등의 체험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안전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고 경각심을 높이는 계기를 제공하였습니다.
SK인천석유화학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2018 행복나눔 벚꽃 축제’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는 관람객을 직접 만나 볼까요?
벚꽃비 내리는 야외 공연장에서 만날 수 있었던 ‘행복나눔 작은 음악회’ 역시 이번 SK인천석유화학 벚꽃 축제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였는데요.
‘클래식’을 테마로 진행된 행복 나눔 작은 음악회는 장애 연주자와 비장애 연주자가 어우러진 ‘코리아 아트빌리티 체임버 오케스트라‘와 7명의 발달장애 연주자로 구성된 ‘아트위캔 클라리넷 앙상블‘의 멋진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아트위캔 클라리넷 앙상블’은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고 하트-하트재단이 함께한 ‘제1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 축제(Great Music Festival)에서 우수상을 차지한 실력파 연주 그룹인데요. 따스한 봄 정취와 한껏 어울린 ‘아트위캔 클라리넷 앙상블’의 공연, 영상으로 만나보실까요? 🙂
아름다운 벚꽃과 즐거운 추억이 한 데 어우러진 SK인천석유화학의 행복나눔 벚꽃 축제! 여러분도 즐겁게 함께 하셨나요? SK인천석유화학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인데요. 분홍빛 벚꽃처럼 아름다울 SK인천석유화학의 노력을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