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쁜 꽃을 오래오래 더 예쁘게! 하바리움 만들기
2018.01.25 | SKinno News

0

 

살랑살랑 불어오는 싱그러운 봄 바람과 함께 본격적인 봄맞이가 시작되었습니다.

겨우내 단단하게 닫아두었던 창문도 활짝 열고 집 안 곳곳에 생기를 불어 넣을 준비를 하고 계신 분들 많을 것 같은데요. 간단한 인테리어 소품 하나만으로도 실내에 신선함과 화사함을 더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이러한 봄맞이 인테리어 열풍에 힘입어 핫! 인테리어 소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하바리움(Herbarium)* ! SK이노베이션 블로그도 함께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 방에, 혹은 사무실에 봄을 더하는 하바리움 만들기, 지금 시작합니다!

* 하바리움(Herbarium) : 보존 기능이 있는 특수한 용액에 꽃을 넣어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

 

1

 

하바리움을 만들기 위한 준비물은, 시들지 않는 생화, 프리저브드 플라워**하바리움 오일, 그리고 예쁜 유리병입니다.

 

2

 

잠깐, 프리저브드 플라워가 무엇인지, 일반 생화와는 어떻게 다른지, 생소한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프리저브드 플라워생화를 여러 종류의 특수 보존 처리 용액으로 가공하여 1~5년간 생기 있는 모습으로 유지되는 반영구적 가공화랍니다. 생화의 모습을 길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촉감이 부드럽고 생화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프리저브드 플라워의 특징!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온라인 샵이나 꽃 시장에서 구매하실 수 있답니다. 🙂

혹시 드라이플라워를 이용할 수는 없냐고요?

생화를 건조시켜 보존하는 건조화인 드라이플라워를 이용하면 하바리움 오일에 의해 색이 빠지거나 꽃의 모양이 변형될 위험이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

 

3

 

그리고 하바리움의 또 다른 중요 요소, 하바리움 오일인데요. 하바리움 오일은 순수한 미네랄 오일로, 굴절률이 좋아 유리병에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넣었을 때 꽃이 갇혀 있는 느낌을 내는 광학적 특성을 발휘합니다. 또한 빛이 반사되어 밝은 발색을 내는 등 반짝반짝, 보다 아름다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하바리움 오일 역시 온라인 샵, 혹은 꽃 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하바리움을 만들어 볼까요?

 

4

 

가장 먼저 예쁜 유리병을 준비해 주세요. SK이노베이션 블로그는 전구 모양의 병을 활용했답니다.

그리고 유리병에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차곡차곡 넣어 주세요. 프리저브드 플라워의 색에 따라 다양하게 만들면 더욱 예쁘겠죠?

 

5

 

그리고 하바리움 오일을 가득 채워 주세요.

오일이 미끄러울 수 있으니, 오일을 채울 때 흘리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도 포인트!

 

6

 

하바리움 오일을 가득 채웠다면 정말 간단한 봄맞이 하바리움 완성!

 

형형색색 반짝반짝 빛나는 하바리움으로 여러분의 방에, 혹은 사무실에! 화사한 봄 기운을 선물해 보세요. 🙂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