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랑살랑 불어오는 싱그러운 봄 바람과 함께 본격적인 봄맞이가 시작되었습니다.
겨우내 단단하게 닫아두었던 창문도 활짝 열고 집 안 곳곳에 생기를 불어 넣을 준비를 하고 계신 분들 많을 것 같은데요. 간단한 인테리어 소품 하나만으로도 실내에 신선함과 화사함을 더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이러한 봄맞이 인테리어 열풍에 힘입어 핫! 인테리어 소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하바리움(Herbarium)* ! SK이노베이션 블로그도 함께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 방에, 혹은 사무실에 봄을 더하는 하바리움 만들기, 지금 시작합니다!
* 하바리움(Herbarium) : 보존 기능이 있는 특수한 용액에 꽃을 넣어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
하바리움을 만들기 위한 준비물은, 시들지 않는 생화, 프리저브드 플라워**와 하바리움 오일, 그리고 예쁜 유리병입니다.
잠깐, 프리저브드 플라워가 무엇인지, 일반 생화와는 어떻게 다른지, 생소한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프리저브드 플라워란 생화를 여러 종류의 특수 보존 처리 용액으로 가공하여 1~5년간 생기 있는 모습으로 유지되는 반영구적 가공화랍니다. 생화의 모습을 길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촉감이 부드럽고 생화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프리저브드 플라워의 특징!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온라인 샵이나 꽃 시장에서 구매하실 수 있답니다. 🙂
혹시 드라이플라워를 이용할 수는 없냐고요?
생화를 건조시켜 보존하는 건조화인 드라이플라워를 이용하면 하바리움 오일에 의해 색이 빠지거나 꽃의 모양이 변형될 위험이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
그리고 하바리움의 또 다른 중요 요소, 하바리움 오일인데요. 하바리움 오일은 순수한 미네랄 오일로, 굴절률이 좋아 유리병에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넣었을 때 꽃이 갇혀 있는 느낌을 내는 광학적 특성을 발휘합니다. 또한 빛이 반사되어 밝은 발색을 내는 등 반짝반짝, 보다 아름다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하바리움 오일 역시 온라인 샵, 혹은 꽃 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하바리움을 만들어 볼까요?
가장 먼저 예쁜 유리병을 준비해 주세요. SK이노베이션 블로그는 전구 모양의 병을 활용했답니다.
그리고 유리병에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차곡차곡 넣어 주세요. 프리저브드 플라워의 색에 따라 다양하게 만들면 더욱 예쁘겠죠?
그리고 하바리움 오일을 가득 채워 주세요.
오일이 미끄러울 수 있으니, 오일을 채울 때 흘리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도 포인트!
하바리움 오일을 가득 채웠다면 정말 간단한 봄맞이 하바리움 완성!
형형색색 반짝반짝 빛나는 하바리움으로 여러분의 방에, 혹은 사무실에! 화사한 봄 기운을 선물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