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 향기 가득, 제철 봄나물 요리 만들기 :)
2018.01.25 | SKinno News

0

 

한낮이 되면 따뜻한 햇살과 높아진 기온으로 완연한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요즘! 하지만 아직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기 때문에 일교차로 인한 감기에 노출되기 쉬운 시기이기도 한데요. 또한 따뜻한 날씨와 함께 찾아오는 봄철의 불청객, 춘곤증의 영향으로 급격한 피로를 호소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고 춘곤증을 해결하기 위한 최고의 방법 중 하나는 바로 봄나물 섭취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봄나물은 비타민과 무기질, 단백질이 풍부해 봄철 피로를 쫓아줄 뿐 아니라 영양도 듬뿍 챙겨주는 든든한 먹거리이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봄나물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죠?

그럼 지금부터 봄나물을 더욱 맛있게 만들어 줄 제철 봄나물 요리를 소개합니다. 🙂

 

서브1

 

먼저 ‘봄나물의 왕’이라고 불리는 참나물을 활용한 크림 파스타입니다.

참나물은 항산화 작용피부 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나물인데요. 섬유질이 많아 변비에도 좋은 식품이랍니다. 참나물의 부드러운 잎과 은근한 향이 더해진 크림 파스타, 함께 만들어 보시죠!

 

1

 

우선 파스타의 메인 소스가 될 참나물 페스토를 만들어보겠습니다. 🙂 깨끗하게 씻은 참나물과 고소함을 더해줄 아몬드와 올리브오일 반 컵을 함께 갈아 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참나물을 잘게 잘라 주면 더 원활하게 갈 수 있겠죠?

 

2

 

페스토가 만들어졌다면, 파스타면을 삶아 줄 시간! 나중에 소스와 함께 끓일 것을 고려해 조금 덜 익혀주시는 게 좋습니다 🙂

 

3

 

파스타면을 삶고 있는 동안, 미리 만들어 둔 참나물 페스토를 널찍한 후라이팬에 부어 주세요. 그리고 생크림을 추가로 넣어 함께 끓여주시면 된답니다. 이때 생크림의 양은 취향에 맞게 조절해서 넣는 것이 포인트!

 

4

 

그리고 삶아 놓은 파스타면을 넣어, 소스가 골고루 묻혀질 수 있도록 휘휘~ 함께 끓여 주면!

 

5

 

부드러운 참나물 페스토 크림 파스타 완성!

봄을 가득 담은 듯한 비주얼부터 은은한 향까지! 입맛이 떨어지는 봄철, 입맛을 돋구는 이색 파스타로 추천합니다. 🙂

 

 

서브2

 

다음은 명실상부 봄나물의 1인자, 냉이를 활용한 냉이 비프 스튜를 만들어 볼 텐데요.

쌉쌀하면서도 향긋한 맛이 일품인 냉이는 채소 중 단백질 함량이 가장 많은데다 비타민 A와 C, 그리고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건강 식품이랍니다. 쌉싸름한 맛 탓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는 걱정은 이제 그만!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스튜와 함께라면 더욱 맛있고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으니까요. 🙂

 

6

 

달궈진 냄비에 버터를 녹인 후, 소고기를 넣고 볶아 주세요.

 

7

 

소고기가 적당히 익었다면 당근, 감자, 양파 등 깍둑썰기한 각종 채소를 함께 넣어 볶아 주세요. 채소가 익는 시간을 고려해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는 것이 좋겠죠?

 

8

 

다음으로, 토마토소스와 물을 2:1의 비율로 부은 다음 보글보글 끓여 주세요. 토마토소스에 열이 가해지면 여기저기로 튈 수 있으니 뚜껑을 닫고 끓여 주셔야 한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

 

9

 

마지막으로 냉이를 넣어준 후, 푹 끓여 주면!

 

10

 

냉이의 향과 맛이 가득, 푸짐한 냉이 비프 스튜 완성!

어린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냉이 비프 스튜로, 냉이의 효능을 만끽해 보세요. 🙂

 

 

서브3

 

그리고 여러 봄나물을 활용한 유부초밥입니다.

살랑살랑 봄나들이 갈 때 함께 곁들이면 더욱 매력적인 봄나물 유부초밥, 함께 만들어 볼까요?

 

11

 

참나물, 취나물, 냉이 등 유부초밥에 들어 갈 봄나물을 끓는 물에 데친 후 잘게 잘라 주세요.

 

12

 

잘라 둔 봄나물을 한데 모아 고소~하게 간을 해 주세요. 소금과 다진 마늘, 참기름을 넣고 골고루 버무려 주면 끝!

 

13

 

그리고 따뜻한 밥에 단촛물을 넣어 조물조물 버무려 줄 건데요. 단촛물이란 식초와 설탕 등으로 맛을 낸 물로, 초밥에 들어가는 새콤달콤한 밥을 만들어준답니다.

 

14

 

단촛물로 버무린 밥에 미리 간을 해 둔 봄나물을 넣고 함께 섞어 주시면 되는데요. 밥이 뜨거우니 위생장갑이나 숟가락을 이용하면 더욱 좋겠죠?

 

15

 

조물조물 유부초밥의 속을 만든 후 유부에 밥을 넣어 주면!

 

16

 

향긋하고 고소한 봄나물 유부초밥 완성!

따사로운 봄 햇살 속 피크닉 도시락으로 봄나물 유부초밥,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맛도 좋고 효능도 좋은 봄나물을 활용한 제철 봄나물 요리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설렘 가득한 봄, 환절기 건강도 지키고 춘곤증도 예방하는 봄나물 요리로 더욱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 레시피 영상 보러 가기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