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개띠’ 무술년을 맞아 강아지를 모티브로 한 소품들과 먹거리들이 많아지는 요즘, 한 번 손대면 자꾸자꾸 먹게 되는 국민 간식 ‘젤리’도 빠질 수 없겠죠? 🙂
새해 느낌 가득한 귀여움 100% 강아지 젤리를 만나러 지금부터 출발!
알록달록한 강아지 젤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단 3가지만 준비하면 되는데요.
귀여운 강아지 젤리를 만들어 줄 강아지 모양의 실리콘 몰드와 젤리에 알록달록 색을 넣어 줄 주스, 마지막으로 말랑말랑한 젤리의 식감을 완성할 젤라틴만 있으면 준비 완료!
젤리를 만들기 위한 첫 번째 단계! 젤라틴을 찬물에 약 10분간 불려주세요.
따뜻한 물에 불리면 젤라틴이 녹아버리기 때문에 반드시 찬물이어야 한다는 점, 체크 또 체크! 젤라틴의 격자무늬가 사라지고 말랑말랑해질 때까지 불려 주시면 된답니다. 🙂
젤라틴을 불리는 동안에 준비한 주스를 살짝 데워 주세요.
젤라틴이 잘 녹을 수 있도록 따뜻하게 만들어주어야 하는데요. 젤라틴의 녹는점은 32도~38도 사이로,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에 40초가량 돌려주시면 된답니다. 🙂 이렇게 살짝 데워진 주스가 준비되었다면, 불린 젤라틴을 확인해 봐야겠죠?
주스의 새콤달콤한 맛을 완벽하게 느끼고 싶다면 젤리에 물이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겠죠? 불린 젤라틴을 손으로 꾹! 짜서 물기를 없애 주세요. 면포나 키친타월에 올려서 물기를 짜내는 것도 OK!
젤라틴의 물기를 다 짰다면 미리 데워 둔 주스에 젤라틴을 넣은 후, 잘 녹을 수 있도록 휘저어 주세요. 이때 덩어리가 생기지 않도록 완벽하게 녹여 주는 것이 포인트! 젤라틴이 다 녹지 않으면 젤리의 모양이 울퉁불퉁해질 수도 있으니 완벽하게 녹여 주는 것이 좋겠죠?
마지막으로 준비된 강아지 모양 몰드에 주스를 부어주세요.
차가워지면 묵처럼 굳고, 따뜻해지면 흐물흐물해지는 젤라틴의 성질을 이용해 원하는 모양의 틀에 넣어 여러 가지 모양의 젤리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주스가 들어간 몰드는 냉장실에서 두어 시간 가량 굳혀 주세요. 냉동실이 아닌 냉장실에 보관해야 말캉하고 쫀득한 젤리의 식감을 살릴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
말랑말랑 쫀득쫀득 강아지 젤리 완성!!! 🙂
다양한 색, 다양한 맛의 주스를 활용해 더욱 예쁘고 맛있게 완성된 젤리젤리♬ 2018 무술년 새해를 꼭 담은 강아지 젤리로 연인 또는 친구에게 마음을 전달해보는 것도 좋겠죠?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즐기는 취향저격 강아지 젤리 레시피로 무술년에도 웃음 가득한 날들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