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사회적가치
SK에너지 ‘주유소 상상 프로젝트’
2017.12.21 |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이 정유사업 자회사인 SK에너지를 통해 주유소의 경계를 허무는 혁신적인 시도에 나섰습니다.

SK에너지의 핵심 자산인 SK주유소를 공유인프라로 제공해 상생적 성장을 하기로 결정하고, SK주유소를 세상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 것인데요. SK주유소에 불고 있는 혁신의 새바람, 지금 시작됩니다!

 

01

 

‘주유소 상상 프로젝트(이하 공모전)’는 SK에너지의 핵심 인프라인 SK주유소의 유∙무형 자산을 외부에 개방/공유하여, 이를 활용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기 위해 진행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는 회사의 자산을 ‘공유인프라’로 구축함으로써 SK에너지의 성장뿐 아니라 사회의 발전에도 기여하기 위한 것이랍니다.

 

7-1

■ SK주유소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 SK에너지 홈페이지 : http://www.skenergy.com
– SK엔크린 홈페이지 : http:// www.enclean.com

 

이번 공모전은 회사가 보유한 자산을 단순히 공유하는 차원을 넘어 자산을 함께 이용하는 양쪽 모두에게 자산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시키는 등의 경제적 가치를 신규로 창출한다는 차원에서 기존의 사회공헌 개념과는 차별화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사회 구성원들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사업 파트너가 될 스타트업, 사회적 기업, 중소기업들에게 양질의 비즈니스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양극화와 같은 사회 문제 해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답니다.

 

02

 

공모전은 비즈니스 모델 부문, 아이디어 부문, 한 줄 아이디어 부문 이렇게 총 3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요. 지금 각 부문별 상세 내용 확인하시고 공모전에 도전하세요!

 

서브1

 

서브2

 

서브3

 

한 줄 아이디어 부문의 경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여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데요.매주 최대 3명의 주장원을 뽑아, 선정된 아이디어는 일러스트레이터 김호 작가의 작품으로 재탄생 될 예정이랍니다. 김호 작가의 일러스트로 새롭게 태어난 한 줄 아이디어들은 SK이노베이션 페이스북에서 가장 먼저 만나실 수 있다는 사실!

 

3

 

SK에너지가 추구하는 ‘공유인프라’의 첫 신호탄이 된 SK주유소! SK에너지는 앞으로도 점진적인 ‘공유인프라’ 구축을 통해 사회와 행복을 나누고 함께 성장할 예정이랍니다. 경제적 가치를 넘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앞장 서는 SK에너지의 혁신,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주유소 상상 프로젝트’, 지금 바로 참여하세요!

 

수정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