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능날 뭐 먹지? 수험생을 위한 수능 도시락 추천
2017.11.13 | SKinno News

수험 생활의 결실을 맺는 날인 수능. 수험생은 물론, 가족들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온 요즘, 생활 패턴부터 먹는 것 하나까지 예민해진만큼 수능 당일에 먹는 도시락엔 더욱 신경이 쓰이기 마련인데요. 수능 컨디션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한 끼인 만큼, 좋은 식사를 준비하고 싶은 마음, 다들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능날 먹으면 좋은 수능 도시락 메뉴를 추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어떤 메뉴가 있을지 함께 만나볼까요?

 

서브5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수능 도시락 메뉴는 ‘죽’입니다. 죽은 쌀알이 수분을 가득 머금어 묽어지면서 부드러워진 식감으로 소화가 잘 되고 위장에 부담이 가지 않기 때문에 수능날 점심 메뉴로 높은 인기를 누리는 스테디셀러랍니다. 뿐만 아니라 죽의 주 재료인 쌀은 몸속에서 포도당으로 변환되어 두뇌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도 한다는 점!

소고기, 닭고기, 해산물, 그리고 각종 야채까지! 선호하는 식재료를 추가하면 더욱 맛있고 포만감 있는 식사가 되니 수능 도시락으로 인기 만점이랍니다.

 

서브4

수능날만 되면 급격하게 날씨가 추워져서 ‘수능추위’, ‘수능한파’라는 말이 생기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올해 수능날인 이번 주 목요일 역시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화 1도까지 떨어진다고 합니다. 겹겹이 껴입어도 극복하기 힘든 추위는 집중력을 떨어뜨릴 뿐 아니라 긴장을 높이는 방해 요소가 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바로 뜨끈뜨끈 따끈따끈 국물! 속부터 뜨끈하게 데워 줄 국물로 추위 극복부터 긴장을 푸는 효과까지! 위에 자극이 가는 맵거나 짠 국보다는 무국 같은 맑은 국을 준비해주는 것이 더 좋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

 

서브3

도시락의 포인트는 반찬! 자극적이고 딱딱한 반찬이 아닌, 소화가 잘 될 수 있는 부드러운 반찬이 수능 도시락 반찬으로 제격인데요. 단백질이 풍부해 집중력 향상에 효과가 좋은 두부를 이용한 두부 구이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계란을 이용한 계란말이도 좋은 반찬 중 하나랍니다.

수능날은 심리적인 불안감을 형성할 수 있는 특식보다는 평소에 자주 먹는 일반식으로 구성하는 것이 더 좋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

 

서브2

아침부터 저녁까지 오랜 시간 시험을 치기 때문에 지치기 쉬운 수능! 쉬는 시간에 간식을 섭취하며 체력을 끝까지 유지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데요. 수능에 먹으면 더 좋을 간식, 무엇이 있을까요?

수험생의 대표 간식 초콜릿 속에는 당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두뇌 회전을 활발하게 만들 뿐 아니라 긴장한 신경을 완화시켜 안정감을 주는 데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점심 전후로 졸음이 몰려올 때 견과류를 씹으며 졸음을 몰아내는 것도 좋겠죠?

 

서브1

수능의 가장 큰 적은 바로 ‘긴장감’이 아닐까 싶은데요. 극도의 긴장감은 알던 문제도 실수하게 만드는 법! 긴장감을 완화시켜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따뜻한 차 한 잔을 더한다면, 센스 있는 수능 도시락 완성! 신경 안정에 도움을 주는 오미자차, 두통 완화 및 집중력 향상의 효과가 있는 대추차 등으로 마음을 편하게 만들어 주는 것도 중요하겠죠?

평소 수험생들의 섭취량이 많은 커피는 중추신경을 흥분시켜 두근거림이나 현기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수능 당일은 멀리하는 것이 좋답니다. 🙂

 

서브6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는 도시락 메뉴가 있다면 꼭 피해야 할 메뉴 또한 존재하는데요.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속을 더부룩하게 만드는 튀김류는 수능 도시락 메뉴로 OUT! 그리고 많은 유당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가 힘들 뿐 아니라 배탈이 날 위험이 있는 유제품도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죠?

수능까지 남은 시간 단 4일!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수능 도시락 메뉴를 함께 알아봤는데요. 건강하고 효과적인 수능 도시락과 함께 풍성한 노력의 결실을 맺을 수 있길 바라봅니다. 대한민국 수험생 모두 화이팅! 🙂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