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최장 열흘까지 즐길 수 있는 이번 황금 연휴! 긴 연휴가 주어지는 만큼 평소에는 접하기 쉽지 않았던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모두가 손꼽아 기다려 온 이 황금 연휴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황금 혜택! 가족과 친구, 연인 모두 다 같이 누릴 수 있는 추석 맞이 꿀 혜택, 함께 만나 보시죠!
가장 먼저 소개시켜드릴 첫 번째 황금 혜택은 바로 문화재 관련 혜택입니다. 추석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의 4대궁 및 조선왕릉, 현충사, 칠백의 총 등이 무료개방 되는데요. 특히 평소에 예약제로 운영되는 종묘는 별도의 절차 없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는 점! 추석의 분위기를 2배로 UP시켜주는 운치 있는 문화재를 거닌다면, 더욱 의미 있는 추석이 될 것 같지 않나요 :)?
아 참, 추석 연휴 기간에는 특별 관람 없이 자유 관람으로만 궁 관람이 진행되니 이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그리고 가족 단위의 나들이객들을 위해 미술관, 박물관 등 각종 전시관 역시 다양한 혜택으로 방문객들을 맞이할 준비 중에 있는데요. 특히 국립현대미술관은 10월 4일 추석 당일을 제외한 3일부터 6일까지의 연휴 기간 내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답니다. 평소 시간적 여유가 없어 미술관 가는 것이 조금 힘들었던 분들은 이번 연휴에 관람료와 시간, 두 개의 부담 모두 덜어내고 예술에 흠뻑 취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다채로운 전시 감상을 물론, 민속놀이부터 전통 공연까지 낭만 가득한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어린 자녀들과 함께 방문해 보는 것도 좋겠죠?
휴일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영화 관람이지만, 공휴일이면 올라가는 영화 티켓값이 야속하셨을 분들에게 더욱 반가울 소식! 바로 주요 영화관의 할인 소식인데요. 임시 공휴일로 지정된 10월 2일에도 평일 요금을 적용해 영화를 즐길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주요 영화관에서는 10~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한가위 패키지 등을 통한 할인 혜택도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그리고 주요 놀이공원 역시 각종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문화를 사랑하는 문화人들을 맞이할 예정이니 놀이공원에서도 쏟아지는 혜택들을 누려 보세요. 🙂
각 영화관과 놀이공원 별 할인 내용은 상이하니,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체크하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일하느라, 혹은 공부하느라 지친 여러분들을 위한 힐링 타임! 자연 속에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국립 자연휴양림 역시 무료 개방을 통해 추석 연휴의 황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전국 곳곳에 위치한 국립공원부터 농어촌 체험마을까지, 음식, 숙박, 체험, 특산물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하니 평소 가 보고 싶었던 지역이 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방문해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또한 귀성∙귀경 차량이 가장 많은 10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면제되는 고속도로 통행료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추석 황금 혜택 중 하나입니다. 차로 이동하는 시간이 늘어나는 민족대명절이라 더욱 반갑게 느껴지는데요. 교통사고 및 교통 정체 예방을 위해 평상시와 똑같이 요금소를 이용하면 된다는 점!
한국 도로공사가 운영하는 재정 고속도로 뿐 아니라 16개 민자 고속도로까지 적용되니, 놓치지 마세요!
역대급 연휴인 이번 한가위.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평소 여유가 없어 즐기지 못한 것들을 함께 하며 보다 뜻 깊은 시간을 보내시는 것은 어떨까요? 황금 연휴와 함께 쏟아질 황금 혜택 누리면서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