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와줘요, 카메라! 인생샷이 필요해 :)
2017.09.28 | SKinno News

0

무려 열흘! 마냥 반갑기만 한 이번 황금 추석 연휴에 국내로, 또는 해외로 떠나시는 분들 많을 것 같은데요. 순간순간이 또 다른 추억이 될 이번 추석, 사진이 빠질 수 없겠죠! 즐거운 기억을 행복한 추억으로 만들어주는 것, 바로 여행지에서 찍은 예쁜 사진 아닐까요? 역대급 연휴를 맞이한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역대급 인생샷을 남기는 사진 꿀Tip!

 

sub1

1

‘내가 이렇게 다리가 짧았나…? 내가 이렇게 머리가 컸나…?’ 친구가 찍어 준 전신 사진을 보고 절망한 경험이 있는 당신에게 추천하는 첫 번째 사진 꿀Tip은 바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각도의 중요성! 각도 조절을 통해 인물을 화면의 어느 곳에 배치하냐에 따라 얼굴 크기부터 다리 길이까지 천차만별로 달라지게 되는데요.

카메라를 들고 자세를 살짝 낮춘 후, 사진의 최하단에 발 끝을 맞춰주세요. 이때, 바닥을 최대한 수평으로 맞춰주시고, 아래에서 위로 사진을 찍으면 내가 바로 탑 모델! 전신샷을 찍을 때에는 다리가 길~어 보이게 나오는 이번 꿀팁, 절대 놓치지 마세요.

 

sub2

다음으로 살펴볼 꿀Tip은 바로 벽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분위기 있는 사진을 찍고 싶은 여러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리는 벽 이용법! 벽에 살짝 몸을 기댄 후 카메라에서 먼 쪽의 다리를 구부려 주면, 없던 분위기도 살아나는 사진으로 탄생한답니다. 첫 번째 소개해드린 꿀Tip을 응용하여 아래에서 위로 각도를 낮춘 뒤 발 끝을 사진 최하단에 가깝게 배치하면 다리까지 길어 보인다는 사실!

 

sub3

3

풍경을 찍느냐, 나를 찍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카메라 속 프레임은 한정되어 있고, 담고 싶은 풍경은 그저 드넓기만 할 때! 어떻게 사진을 찍으면 좋을 지 고민하셨던 분들 많으시죠?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바로 풍경과 인물을 적절하게 조화시킨 센스 있는 연출! 풍경 속에 인물이 잘 녹아들 수 있도록 사진을 찍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럴 땐 배경을 4분할 한 뒤 피사체를 가운데 아래로 맞춰주세요! 머리 위로 아름다운 경치가 가득 담기게 사진을 찍어주면, 풍경도 살리고 감각적인 인생도 살리고! 일석이조의 효과가 뿜뿜!

풍경과 함께 사진을 찍을 땐 삐뚤어지지 않게 수평을 잘 잡는 것도 중요 포인트!

 

sub4

4

인물과 풍경이 프레임 한가득 들어차는 사진보다는 적당히 빈 공간이 있을 때 사진의 멋이 더 살아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바로 이것이 여백의 美! 인물이 바라보는 시선의 방향에 따라 여백을 살려주면 오히려 더 안정감 있는 사진이 나올 수 있답니다. 정반대로 바라보는 방향이 여백 없이 꽉 막혀 있다면?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겠죠?

 

sub5

5

분명 다양한 곳에서 찍은 사진인데 이상하게 다 똑같다는 느낌이 들 때! 살펴봐야 할 것은 바로 식상한 포즈! 혹시 모든 사진이 브이, 꽃받침, 엄지~ 척! 으로 가득 차 있지는 않나요? 때로는 과감하고 획기적인 포즈가 인생샷을 만든다는 점! 여행지 한 가운데서 앉아도 보고, 재미있는 포즈도 취해보면 기존의 사진과는 색다른 사진이 탄생할 수 있답니다.

아 참! 다른 여행객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이어야 한다는 점, 알고 계시죠?

 

지금까지 기나 긴 추석 연휴를 대비한 인생샷 꿀Tip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열흘간 이어질 황금 연휴, 여러분의 소중한 추억 쌓기에 작지만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모두모두 예쁜 인생샷 찍으세요 🙂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