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 속 행복을 찾아, NEW 라이프스타일
2017.08.11 | SKinno News

0

Q. 일상 속 소소한 행복과 즐거움을 뜻하는 덴마크 어는?

최근 인기 예능 ‘무한도전’에서 출제된 문제입니다. 정답은 바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혹은 혼자서 보내는 여유로운 시간 속에서 행복을 느끼는 ‘휘게(Hygge)’ 인데요.

‘휘게’에서 비롯된 ‘휘게 라이프’는 ‘욜로(YOLO)에 이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휘게 라이프 뿐 아니라, 먼 곳으로 여행이나 휴양을 떠나던 기존의 휴식과는 달리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편안함과 행복함을 우선시하는 다양한 휴식 스타일이 최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 사이에서 불고 있는 행복 라이프 스타일 열풍! 과연 무엇이 있을까요?

 

서브1

이미 2017년의 핫한 트렌드로 자리 매김한 ‘YOLO(욜로) 라이프! ‘You Only Live Once’의 앞 글자를 딴 ‘YOLO 라이프’는 말 그대로 인생은 한 번 뿐이라는 뜻인데요. 한 번 밖에 없는 인생이기 때문에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요시하고, 소비하라는 의미를 담은 라이프 스타일이랍니다.

미래나 타인에 대한 걱정보다는 현재의 ‘나’ 자신을 우선시하며 취미 생활과 자기계발 활동을 하는 ‘YOLO 라이프’는 특히 여름 휴가철, 일상에서 쉽게 하지 못했던 활동적인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이 늘며 더욱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데요.

YOLO를 외치며 즐길 수 있는 수상 스포츠도 함께 만나 볼까요?

4

먼저 수상 스포츠의 꽃이라고 불리는 웨이크 보드! 모터보트가 만들어 내는 파도로 점프, 회전 등 화려한 기술을 구사하는 고난도 묘기가 일품인 스포츠입니다. 짜릿한 스릴과 쾌감으로 수상 레포츠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웨이크 보드! 보는 것만으로도 벌써 YOLO!

5

다음으로 알아볼 수상 스포츠는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바나나 보트래프팅인데요. 바나나 보트는 바다에서, 래프팅은 계곡에서, 고무로 만든 배를 타고 즐기는 스포츠입니다. 두 스포츠 모두 팀워크와 균형이 요구되며, 팀을 나누어 승부를 겨룰 수 있다는 점에서 즐거움이 2배!

현재의 즐거움을 중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인 YOLO에 대해 ‘현재만 있고 미래는 없다’라고 바라보는 부정적인 시선이 있기도 한데요. YOLO는 단순히 현재의 쾌락만을 좇는 것이 아니라 ‘나’라는 인생의 주체를 되찾는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YOLO를 통해 쌓는 현재의 경험이 미래의 화수분이 될 수 있다는 점! ‘현재도 있고, 미래도 있는’ YOLO! 즐길 준비 되셨나요?  

 

서브2

그리고 다음을 살펴볼 것은 바로 ‘오캄 라이프’인데요. ‘고요한, 한적한, 조용한’이란 뜻을 가진 프랑스어 ‘Au Calme’에서 유래된 오캄 라이프는 현실을 즐겨야 한다는 압박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이 평온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뜻합니다.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은 ‘홈캉스‘ 역시 오캄 라이프를 즐기는 방법 중 하나! 더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사람 많은 명소를 찾아 나서는 대신 집에서 편하게 휴식을 즐기겠다는 것이죠. 그런데 말입니다~? 집에서 보내는 여름 휴가에도 많은 분들이 공감하는 ‘꿀조합’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 

1-1

짜릿한 스포츠와 시원한 맥주, 누구에게도 방해 받지 않는 꿀잠과 좋아하는 음악, 시원한 방 안에서 즐기는 온라인 게임과 맛있는 배달 음식 등! 바쁘고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소소한 행복을 완성해 주는 이러한 조합들이 바로 이번 여름 ‘오캄 라이프’를 즐기고 있는 많은 분들이 공감할 만한 여름 휴가 ‘꿀조합’이 아닐까요? 🙂

 

서브3

마지막으로 살펴볼 것은 ‘휘게 라이프’입니다. ‘편안함, 따뜻함, 안락함’을 뜻하는 덴마크어 ‘Hygge’에서 온 ‘휘게 라이프’는 가족이나 친구, 이웃, 동료와 함께 보내는 여유로운 시간을 뜻하며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이나 안락하고 편한 환경에서 오는 행복을 뜻하는 라이프 스타일입니다. 새로운 물건이나 활동적인 생활보다는 정서적인 안정감에 무게중심을 두는 ‘휘게 라이프’!

10

전시회, 공연, 영화 감상 등 좋아하는 문화 생활을 맘껏 즐기며 행복을 느끼는 것도 ‘휘게 라이프’ 중 하나가 될 수 있겠죠?

11

그리고 좋아하는 작가의 책을 읽거나,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식사를 하는 것도 ‘휘게 라이프’의 일종이 될 수 있다는 점! 이렇듯 ‘휘게 라이프’는 거창한 것이 아니라, 누구나 일상 속에서 쉽게 누릴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이랍니다. 🙂

정신 없이 돌아가는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을 찾기 위해 등장한 NEW 라이프 스타일! 여러분은 어떤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시나요? ^^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