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취생들을 위한 초간단 특급 보양식, 전자레인지 삼계죽 & 치킨
2017.08.18 | SKinno News

0

에어컨도, 선풍기도 없던 옛날, 우리 조상들은 이열치열의 방법으로 보양식을 섭취하며 뜨거운 한여름 무더위를 이겨내곤 했는데요. 그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여름철 보양식, 닭! 닭은 돼지나 소에 비해 비교적 가격이 저렴할 뿐 아니라, 단백질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원기를 회복하는 데에 큰 효과가 있어 삼계탕, 백숙, 치킨 등등 다양한 메뉴로 여름철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혼자 사는 자취생들에게 닭 보양식을 만들어 먹기란 그림의 떡! 이젠 걱정하지 마세요.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보양식을 만들 수 있기 때문!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간단 보양식, 레시피를 알아 볼까요?

1

간단 보양식을 만들기 전! 가장 중요한 것은 닭의 비린내를 잡아 주는 일인데요. 아무리 맛있는 보양식이라도 비린내가 난다면 먹기 싫어지겠죠? 닭의 비린내를 잡아주는 우유를 닭이 잠길 정도로 부어 준 후, 30분~1시간 정도 재워 주세요. 게다가 우유는 닭고기의 육질을 연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닭의 비린내를 잡아 줬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자취생 보양식 만들기, 시작해 볼까요?

 

보양식_서브타이틀2

2

먼저 만나 볼 메뉴는 여름 보양식의 스테디셀러, 삼계죽인데요. 닭의 뱃속에 각종 한약 재료들을 채워 넣는 삼계탕과는 달리, 삼계죽은 재료들을 함께 끓여 만든답니다. 우유에 미리 재워 둔 닭을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담아 주세요.

3

그런 다음, 시중에 판매하는 찹쌀죽을 닭 위에 뿌려 주시면 되는데요. 이 때 죽은 개인의 취향에 맞게 고르면 더욱 좋겠죠?

 

4-1

죽을 뿌려 주었다면, 그 위에 닭고기와 궁합이 좋은 대추, 마늘 등의 재료들을 넣어주세요. 꾹꾹 담아 주면 건강 듬뿍 삼계죽 50% 완성! 삼계탕 속 재료들도 시중 마트에서 저렴하고 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하세요 🙂

5

삼계죽의 속 재료를 다 넣어 주었다면, 랩을 이용하여 꼭 감싸 주세요. 내용물이 넘치지 않도록 끝 부분을 깔끔하게 다듬어 주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리고 닭이 잘 익을 수 있도록 구멍을 콕! 뚫어 주시면 좋아요.

6

7

그런 다음 전자레인지에 20분 간 돌려 주면, 자취생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간단 삼계죽 완성되었답니다. 닭고기의 촉촉함과 죽의 고소함이 더해져 전문 삼계탕 집도 부럽지 않을 정도! 🙂

 

보양식_서브타이틀1

그리고 다음 메뉴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바삭바삭 치킨인데요. 한여름밤 자꾸 자꾸 생각나는 시원~한 맥주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치킨! 오늘은 특별히 카레치킨을 만들어 볼 건데요. 듣기만 해도 벌써 먹음직스러운 카레치킨, 만들 준비 되셨나요!?

8

준비 되셨다면, 집에서 흔히 사용하는 비닐팩을 하나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비닐팩에 밀가루를 4스푼 넣어 주세요.

9

밀가루를 넣은 비닐팩에 빵가루와 카레가루도 각각 2스푼씩 넣어 주세요. 강한 카레 맛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카레가루를 더 넣으셔도 좋겠죠?

10

11

밀가루와 빵가루, 그리고 카레가루까지 넣은 비닐팩에 우유에 재워 둔 닭을 넣어 주시면 되는데요. 봉지가 넘치지 않도록 적당량을 넣는 것도 잊지 마세요! 닭을 넣었다면, 이제 봉지를 꼭꼭 묶은 후, 닭에 가루들이 잘 묻혀지도록 쉐킷쉐킷! 흔들어 주세요.

12

13

닭의 겉면에 가루들이 잘 묻혀졌다면,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옮겨 담은 후, 전자레인지에 7분 동안 돌려 주면 달콤한 카레치킨 완성! 부드러운 닭고기에 입 안 가득 퍼지는 카레맛까지! 시원한 맥주 한 잔이 계속 생각나기도 했는데요. 이제 배달 치킨,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겠죠?

기운은 허한데, 혼자 보양식을 챙겨 먹기 부담스러웠던 자취생들! 그리고 불 앞에서 보양식 만드느라 땀을 뻘뻘 흘리셨을 분들까지! 이제 전자레인지로 시원하게, 그리고 닭으로 뜨겁게, 원기 회복 하세요. 🙂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