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부터 휴가를 앞두고 있는 직장인까지! 어디론가 떠나 버리고 싶은 무더위에 여행 계획 많이 짜고 계실 것 같은데요.
국내 여행을 즐기는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내일로! 기차를 타고 전국 방방곡곡을 여행할 수 있는 내일로는 최근, 만 25세까지의 이용 제한을 만 29세까지 확대해 청춘들로부터 더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푸르른 여름을 맞은 청춘을 위한 내일로 코스 추천!
올 여름을 즐거움으로 가득 채울 내일로 코스, 지금 출발합니다. 🙂
여름맞이 내일로 여행, 그 첫 번째 코스는 강원도 강릉인데요. 내일로 여행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강릉 여행 코스가 있죠. 바로 대관령의 양떼목장입니다! 한국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대관령 양떼목장은 푸르른 여름을 담은 탁 트인 목장으로, 여름의 대표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는데요. 양떼목장에서 평상시 보기 힘들었던 양을 가까이서 마주하며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놓치지 마세요!
이제 다시 기차를 타고 이동해 볼까요? 다음 코스는 경상북도 경주입니다. 경주는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역사유적지구’로, 신라의 천 년 역사를 간직한 수많은 유적과 문화유산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경주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인 불국사와 첨성대! 그리고 다양한 유적지 방문으로 옛 신라의 숨결을 느껴보는 것도 좋겠죠?
다음 코스는 대한민국 제 2의 도시, 부산입니다. 내일로 여행자들의 필수 코스라고도 손꼽히는 부산은 넘치는 볼거리와 먹거리를 자랑하는데요. 전국 피서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해운대부터 야경이 더 아름다운 광안대교, 그리고 천만 관객을 자랑하는 영화 ‘국제시장’의 배경이 된 국제시장까지 당일 여행으로는 부족한 부산 탐방! 여행에 맛집 탐방이 빠질 수 없겠죠? 씨앗호떡, 돼지국밥 등 다양한 먹거리들까지 함께 해보세요.
강원도 찍고, 경상도 찍고, 전라도까지 콕콕! 부산을 잇는 다음 코스는 한국의 생태 수도 전라남도 순천인데요. 여름이 되면 초록빛으로 가득 물든 순천만 습지와 자연생태공원은 순천 필수 여행 코스 중 하나! 드넓게 펼쳐진 갈대의 향연은 무더위로 지친 마음을 위로해 주기도 하는데요. 바람 따라 흔들리는 갈대와 함께라면 어떤 사진도 OK!
여름맞이 내일로 코스의 마지막은 맛 따라 멋 따라, 맛과 멋을 동시에 충족 시켜주는 전라북도 전주입니다. 전주의 한옥마을은 일제강점기 일본 상인들에 대항해 조성한 한옥촌으로, 현재는 전주를 상징하는 마을로 자리매김 했는데요. 한복을 입고 고즈넉한 옛 분위기가 고스란히 담긴 한옥마을을 거닐면 분위기가 2배! 뿐만 아니라 한옥마을 내부에 위치한 전동성당은 호남 지방의 서양식 건물 중 가장 큰 규모와 역사를 자랑하는데요. 완벽한 격식을 갖춘 로마네스크 양식 건물로, 한옥마을의 명물로 손꼽히며 많은 관광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그만큼 유동 인구가 많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하는 것이 좋아요. 🙂
지금까지 여름 무더위를 피해 훌쩍 떠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내일로 코스를 추천해드렸는데요. 올 여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즐거운 여행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