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불청객, 무엇이 가장 먼저 생각나시나요? 무더위? 열대야? 모기? 그 중 제일은 바로 날파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6월, 초여름 더위! 음식물을 잠시 잘못 보관하기만 해도 금세 날파리의 습격에 당하게 되죠. 날쌘 몸놀림으로 쉽게 잡히지도 않는 날파리, 어떻게 잡으면 좋을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여름철 대표 불청객인 날파리를 쉽게 잡을 수 있는 효과만점 날파리 트랩! 날파리 트랩을 이용한 날파리 소탕 대작전, 함께 만나보시죠!
날파리 소탕작전 1단계! 날파리 트랩 제작에 필요한 준비물을 알아봐야겠죠?
먼저 빈 컵을 준비해주세요. 손 쉽게 구할 수 있는 테이크아웃 잔이면 OK! 다 먹고 남은 페트병을 잘라서 재활용해 주셔도 좋아요. 그리고 김이 빠진 맥주와 식초, 올리고당, 주방세제를 준비해 주세요. 날파리가 도망가지 못하게 잡아둘 랩과 빨대까지 준비하면 날파리 소탕작전 준비 완료!
날파리가 술을 좋아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날파리는 발효식품의 향과 맛에 이끌리는 습성이 있을 뿐 아니라, 기생벌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 실제로 알코올을 섭취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집에 먹다 남은 맥주가 있다면 날파리 잡는 용으로 사용하기 좋겠죠? 맥주 대신 과일 껍질이나 달달한 과일을 사용해주셔도 좋아요.
날파리를 유혹할 또 다른 제품, 식초와 올리고당! 날파리가 좋아하는 시큼하고 단 냄새를 이용해 날파리를 유혹해 주세요. 올리고당이 없다면 설탕을 이용해주셔도 좋은데요. 끈적끈적한 올리고당은 날파리가 쉽게 빠져 나오지 못하게 만드는 효과까지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주방세제에서 나는 거품은 날파리의 날개짓을 막아, 밖으로 나갈 수 없도록 만드는 효과가 있답니다. 이게 바로 벗어날 수 없는 날파리 지옥!
랩이 풀리지 않도록 고무줄을 이용해 고정시켜주면 더욱 좋겠죠?
너무 좁은 빨대를 이용하면 날파리가 들어가지 못할 수도 있으니, 적당한 사이즈의 빨대를 이용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만들어진 빨대를 곳곳에 콕콕 꽂아주면 날파리 트랩 완성!
이제 완성된 트랩을 이용해 본격 날파리 소탕작전에 돌입해 볼까요? 날파리가 꼬이기 쉬운 싱크대나 화장실에 배치하면 효과가 2배!
맥주와 식초, 주방세제로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날파리 트랩으로 올 여름, 날파리 걱정 없이 쾌적한 생활하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