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Y 이노베이션] 생활비 달력, 용돈 달력 만들기
2017.02.01 | SKinno News

아니 벌써 2월! 모두 1월 1일 새해에 세운 목표 잘 지키고 계시나요? 작심삼일로 끝나버렸다고요?! 그럼 오늘부터 다시 시작하면 되죠!

오늘 SK이노베이션에서는 2월 첫날을 맞이하여, 많은 분들의 새해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저축’에 유용한 생활비 달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생활비 절약하는 꿀 팁, 생활비 달력 만들기! 지금 바로 시작해 볼까요?

 

 ■ 관련 글
 – [버킷리스트 양식/버킷리스트 작성법] 이룰 수밖에 없는 버킷리스트 만들기

 용돈달력sub_01

용돈달력v1_01
생활비 달력을 만드는데 필요한 준비물부터 살펴봐야겠죠?

먼저 생활비를 넣어 보관할 지퍼백과 날짜를 표기할 라벨지, 지퍼백을 뗐다 붙였다 할 수 있는 벨크로 스티커를 준비해 주세요. 그 다음 커다란 코르크 보드판이 필요한데요. 크기는 1일부터 최대 31일까지의 지퍼백을 붙일 수 있을 만큼의 여유 있는 크기가 좋아요. ^^

그외 생활비 달력을 꾸밀 수 있는 고정핀, 가위, 펜까지 준비해 주시면 생활비 달력 만들기 준비 완료!


용돈달력sub_02 용돈달력v1_02

이제 본격적으로 생활비 달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생각보다 쉬우니 차근차근 따라 해 보세요!

먼저 지퍼백의 지퍼 부분을 잘라내고 남은 나머지 부분을 준비해 둡니다. 지금은 2월이라 28일까지밖에 없지만, 미리 31개의 지퍼백을 만들어두면 1년 동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용돈달력v1_03

라벨지 위엔 숫자를 적어주세요. 지퍼백과 마찬가지로 미리 31일까지 적어두는 센스!

 

용돈달력v1_04

그 다음 지퍼백 앞쪽엔 숫자가 적힌 라벨지를, 뒤쪽엔 벨크로 스티커를 붙여줍니다. 

벨크로 스티커는 흔히 말하는 ‘찍찍이 스티커’인데요. 뗐다 붙였다 할 수 있어 월별로 날짜를 바꿔 사용하기에 유용하답니다. ^^

 

용돈달력v1_05

이제 코르크 보드판 위에 지퍼백을 붙여줄 차례! 가장 위쪽에 라벨지로 요일 표시를 한 다음, 날짜순으로 지퍼백을 붙여주세요.
용돈달력v1_07

마지막으로 날짜에 맞춰 생활비를 쏙쏙 넣어주면~?

 

용돈달력v1_08

짜잔! 생활비 달력 완 to the 성!

이렇게 완성된 생활비 달력을 활용하여 한 달 생활비를 정해 두고 소비해 보세요. 나가는 돈을 바로바로 체크할 수 있어 불필요한 소비를 조금이나마 줄이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하루에 얼마를 사용하는 지, 한 달에 얼마를 사용하는 지, 일 년에 얼마를 사용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어 자신의 소비 습관을 돌이켜 보고 나름의 대책(?)을 세우는데도 유용하다는 사실!

용돈 달력, 식비 달력, 쇼핑 달력 등등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다양하게 활용해 보는 것도 좋겠죠?


오늘 만들어 본 생활비 달력을 적극 활용하여, 이제부터라도 절약의 길로 들어서 보자고요. 아자 아자 파이팅!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