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우리의 혁신은 계속된다! 글로벌 에너지 화학 기업, SK이노베이션
2016.11.03 |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은 1960년대 국내 최초의 정유회사로 시작, 한국 경제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시장을 선도해 왔는데요. 자원 개발뿐만 아니라 전기차 배터리 등 미래 에너지까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에너지 화학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더 큰 도약을 준비하는 SK이노베이션을 소개합니다. ^^

▶ SK이노베이션 홈페이지 바로 가기


01


1962년, 국내 최초의 정유회사 ‘대한석유공사’로 출발한 SK이노베이션은 2011년, 현재의 ‘SK이노베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지난 2013년에는 5개 자회사(SK에너지/SK종합화학/SK루브리컨츠/SK인천석유화학/SK트레이딩 인터내셔널)로 재편하며 석유 사업뿐만 아니라, 전기차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배터리와 핵심소재’ 기술을 비롯한 미래 에너지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인포그래픽_1 인포그래픽_2

 

 ■ 관련글
 – 세계 속 SK이노베이션 사업 소개
 – 창립 54주년, SK이노베이션이 걸어온 길
 –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 기가(GW•h 기가와트시) 시대를 열다!

02

홍보영상_콘텐츠_v2_2

세계 최대 규모 수준의 단일 공장인 울산 Complex를 통해 하루 84만 배럴의 원유를 처리할 수 있는 SK에너지는 세계가 인정한 최고의 정제 능력과 탁월한 설비 및 운영 최적화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의 대한민국 대표 수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03

홍보영상_콘텐츠_v2_3

우리 경제의 주력 산업과 첨단 미래 산업 분야에 우수한 품질의 석유화학 기초 소재를 공급하며, 대한민국 최고 석유화학 기업으로 발돋움한 SK종합화학! SK종합화학은 석유화학 제품 생산에 있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독자적인 ‘촉매기술’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 화학 제품군을 강화하며 아시아 대표 종합화학 회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 관련글
 – 석유화학산업에서의 촉매(Catalyst)
 – SK종합화학 넥슬렌의 글로벌 도약
 – SK종합화학과 중국 Sinopec의 합작회사, ‘중한석화’ 현장을 가다!

 


04

홍보영상_콘텐츠_v2_4

SK이노베이션이 순수 독자 기술로 개발한 SK루브리컨츠의 고급 윤활기유 독자 브랜드 ‘유베이스’와 이를 기초로 탄생한 프리미엄 윤활유 완제품 ‘ZIC’. 세계최초로 상업 대량 생산에 성공한 유베이스는 전 세계 고급 윤활기유 시장의 절반가량을 차지할 만큼 뛰어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관련글
 – 윤활기유 독자 기술, YUBASE(유베이스)를 아시나요?
 – 국가대표 엔진오일 ZIC, 18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05

홍보영상_콘텐츠_v2_6

인천에 자리한 ‘SK인천석유화학’은 중국 및 동남아 수출에 유리하다는 지리적 이점과 파라자일렌(PX) 석유화학 공장 증설을 통해 글로벌 석유화학 기업의 비전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06

홍보영상_콘텐츠_v2_7_2

SK 트레이딩 인터내셔널은 원유와 석유제품 수출입 영역을 넘어 세계 시장에 직접 진출해 생산 및 트레이딩, 마케팅 등을 수행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며 글로벌 트레이딩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07

홍보영상_콘텐츠_v2_5

이 밖에도 SK이노베이션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에도 앞장서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테마인 ‘발달장애아동’과 ‘독거노인’ 관련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발달장애아동의 사회적응 훈련 및 독거노인의 고립감 완화 프로그램 등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 관련글
 –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 프로젝트,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 SK에너지 울산CLX 주최 제 10회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 30년간 지역사회와 함께 해온, SK인천석유화학 벚꽃축제 개막!
 –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세상을 따스하게 밝힐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50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안주하지 않고 불가능에 도전해온 SK이노베이션.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의 혁신을 지켜봐 주세요!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