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 기가(GW·h 기가와트시) 시대를 열다!
2016.09.20 | SKinno News

지난 3월, SK이노베이션은 국내외 전기차 배터리 수주량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충청남도에 위치한 전기차 배터리 서산공장 생산 설비를 4만 대 규모로 늘리는 증설 공사에 들어갔는데요. 이달 초, 서산공장의 3호 라인 증설을 완료했다고 합니다. 세계 시장에서 전기차 배터리 사업 1위로 도약할 준비를 마친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을 만나보실까요?


서산공장 증설 완료_sub_01
서산공장 증설 완료_본문_01
전기차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가운데, SK이노베이션은 내년부터 출시할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모델들에 전기차 배터리를 대규모 공급하는 계약을 이미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처럼 SK이노베이션은 전기차 배터리 사업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활약 중이랍니다. 🙂

이번 증설 공사 완료로 SK이노베이션은 생산용량을 기존 0.8GWh에서 1GWh로 확 끌어올렸는데요. 이는 매년 순수 전기차 4만 대를 생산해 공급할 수 있는 전극 용량을 확보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관련글
 – 자동차 업계에 친환경 바람이 분다! 전기차 배터리와 핵심소재의 중요성
 – SK이노베이션, 벤츠 주력 전기차에 배터리 대규모 공급
 – SK이노베이션, 서산 배터리 공장 추가 증설∙∙∙ 전기차 연 4만대 용량 확보

 

 

서산공장 증설 완료_표sub_02

서산공장 증설 완료_표sub_01

1초 동안에 소비하는 전력 에너지를 와트(W)라고 합니다.
와트시(W•h)는 전력 단위에 시간 단위를 곱한 것으로 에너지를 나타내는 단위로 자주 쓰이는데요!
1기가와트시(GW•h)는 10억 와트시(W•h)와 같은 단위이며,
약 10만 가구(4인 기준) 이상이 하루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력입니다.

올해 예정된 중국 배터리 공장이 착공될 경우, SK이노베이션이 규모와 실속을 모두 갖춘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의 강력한 다크호스로 재평가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서산공장 증설 완료_sub_02

서산공장 증설 완료_본문_03

한편, 2004년 국내 최초이자 세계 3번째로 전기차 배터리 핵심 소재인 ‘리튬이온 분리막(LiBS)’ 개발에 성공한 SK이노베이션은 LiBS 시장이 점점 더 커질 것을 예견, 선제적인 투자 결정 후, 지금은 세계 2위의 LiBS 생산업체로 도약하기도 했습니다.

 ■ 관련글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분리막 사업 키운다

05-5


 

서산공장-증설-완료_본문_02

이미 7년 치 물량을 수주하여 24시간 공장을 풀 가동 중인 SK이노베이션. 이번에 완공 증설된 생산라인 역시 테스트•파일럿(Pilot) 양산 등의 기간을 을 거친 후, 24시간 풀 가동에 들어갈 예정인데요! 지난해 2만여 대의 배터리를 공급한 데 이어, 올해 3만 대를 웃도는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앞으로 세계 시장 속 전기차 배터리 사업 1위로 우뚝 설 SK이노베이션을 기대해 주세요! ^^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