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침밥 효과] 아침 식사 하셨나요? 직장인, 아침밥을 먹어야 하는 이유!
2016.10.20 | SKinno News

출근 준비로 정신없는 아침, 다들 아침 식사는 하시고 출근하셨나요?

한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3명 중 1명이 아침을 거른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침밥을 꾸준히 챙겨 먹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그동안 몰랐던 아침밥의 힘! 지금부터 SK이노베이션이 알려드릴게요!


직장인아침식사_sub_01
직장인아침식사_v2
직장인들의 아침 풍경, 아침밥보다 잠!

아침 일찍 일어나는 일은 누구에게나 힘든 일이죠. T_T 직장인도 예외는 아닐 텐데요. 직장인 3명 중 1명이 아침밥을 거르고 출근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직장인아침식사_v1_02

아침밥을 거르는 가장 큰 이유로 ‘시간이 없어서’가 가장 많았고 그 뒤로 ‘잠을 더 자고 싶어서’, ‘밥을 차려 먹기 귀찮아서’, ‘입맛이 없어서’ 등이 뒤따랐는데요. 밥보다 5분간의 꿀잠을 택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직장인아침식사_sub_02

직장인아침식사_v1_03
무심코 지나쳤던 아침 식사, 꼭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먼저 아침밥은 에너지를 생성하고 두뇌능률을 향상시킵니다. 뇌의 주요 에너지원인 혈당은 주로 식사를 통해 공급되는데요. 저녁 후 아침까지 긴 공복 기간에 포도당이 최저치로 떨어지는데 이 때 아침을 거르면 뇌의 기능은 더욱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집중력, 작업수행능력이 떨어져 결과적으로 업무능률에 영향을 미치게 되죠. 반대로 아침밥을 먹으면 혈당을 공급받은 뇌가 활발해지면서 기억력, 집중력, 학습능력이 높아진답니다.

두 번째로 아침밥은 다이어트와 비만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을 거르고 점심을 먹으면 보통 과식으로 이어지기 쉬운데요. 우리 몸은 내일 아침에 찾아올 ‘배고픔’에 대비해 피하지방형태로 영양분을 저장하게 되는데요. 결과적으로 아침을 거르는 것은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인 셈이죠!

마지막으로 아침밥을 먹으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침밥은 우리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체온을 높여줍니다. 또한, 규칙적인 호르몬 분비로 신체 리듬을 안정시켜주기도 한다는 사실! 뿐만 아니라, 아침을 꾸준히 먹으면 심장병,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고 고혈압, 뇌졸중의 위험성까지 감소시킨답니다.


직장인아침식사_sub_03

직장인아침식사_v1_04

그렇다면 아침 식사를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아침 식사는 하루 권장량의 1/4만 먹는 게 좋습니다. 1일 에너지 권장량의 1/4 정도는 400~500kcal인데요. 영양을 충족시킬 수 있는 간편 아침 식사로는 통곡물 식빵 2장, 달걀프라이 2개, 양배추 샐러드 100g, 방울토마토 8알, 저지방 우유 180ml 등이 있답니다.

그리고 탄수화물, 지방은 줄이고 단백질, 식이섬유 위주로 먹을 것을 추천 합니다. 이런 아침 식사는 포만감을 제공해 군것질을 막아준다는 점! 또한, 비타민, 무기질, 칼슘을 챙겨 먹는 것도 좋은데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를 활용한 샐러드나 주스를 먹는 것도 건강한 아침을 만드는 좋은 방법입니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로는 바나나, 사과, 배, 키위, 포도 등의 과일과 당근, 오이, 상추, 깻잎, 배추, 시금치 등이 있답니다.


직장인아침식사_sub_04

직장인아침식사_v1_05
대충 때우기 일쑤인 바쁜 아침, 영양까지 고려한 한 끼를 간단하게 먹고 싶다면 주목!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맛과 영양이 풍부한 간단한 아침 식사 메뉴를 추천합니다. ^^

토마토 스크램블
재료  달걀 4개, 방울토마토 10개, 모차렐라 치즈20g, 올리브유, 소금, 후춧가루
1. 4등분 한 방울토마토를 소금으로 간해 살짝 볶아주세요.
2. 달걀을 잘 푼 다음 굵게 다진 치즈를 섞어주세요.
3. 팬에 달걀 물을 부어 부드럽게 60% 정도 익히고, 볶은 토마토를 넣어 후춧가루를 뿌리면 끝!

바나나 오트밀 죽
재료 오트밀 80g, 바나나 1개, 물 400ml, 우유 200ml, 크랜베리, 소금
1. 냄비에 물과 오트밀을 넣고 약불에서 저어주세요.
2. 우유와 바나나를 넣고, 바나나를 으깨며 오트밀과 잘 섞어줍니다.
3. 타지 않도록 계속 저으며 끓이세요.

과일 채소 주스
① 사과+당근+생강 주스
재료 사과 1개, 당근1/4개, 생강0.5×0.5 1조각
아침에 보약인 사과, 비타민이 풍부한 당근, 면역력 향상에 뛰어난 생강을 함께 넣어 주스를 만들면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데 좋답니다. 이때 당근과 사과는 껍질째 넣는 게 좋아요!
② 브로콜리+파인애플 주스
재료  브로콜리 1/10송이, 파인애플 1/8개, 레몬즙 약간
대표적인 슈퍼푸드 브로콜리에 파인애플을 넣어 먹으면 달달한 맛은 물론, 신경성 피로 해소에 좋답니다.

 

지친 하루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아침식사! 아침밥을 잘 챙겨 먹다 보면 하루의 질이 확 달라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출근 준비로 바쁘다면 오늘 SK이노베이션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간단한 아침 식사를 준비해 보세요. 건강하고 밝은 하루를 위해, 이제 5분만 일찍 일어나서 아침식사와 함께 산뜻하게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