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 제철과일] 가을 제철 과일 사과, 제대로 먹는 법
2016.09.19 | SKinno News

계절이 바뀔 때마다 건강에 더욱 유의해야 합니다. 이럴 때 제철 음식만큼 몸에 좋은 약도 없다고 하는데요! 그 시기에 가장 싱싱하고 좋은 맛을 내는 제철 음식은 맛도 좋고 영양소도 풍부하여 건강 음식으로 제격이랍니다. 오늘 SK이노베이션에서는 9월 제철 과일인 ‘사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맛있는 사과를 더욱 맛있게 먹는 애플파이 레시피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철과일사과_sub_01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라고 표현할 만큼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사과. 사과는 10월부터 12월까지가 제철인데요. 이 시기에 사과는 더욱 달콤하고 비타민, 식이섬유 등 각종 영양소도 풍부하답니다. 가을 제철 과일 사과, 우리 몸에 왜 좋을까요? 지금부터 사과의 효능을 알려드릴게요! ^^

제철과일사과_본문_01
1) 다이어트 효과
흔히 사과를 먹으면 예뻐진다는 이야기하죠? 실제로 사과엔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증대시켜준다고 합니다. 식전에 사과를 먹으면 평소 먹는 밥보다 양을 줄일 수 있겠죠? 또한, 사과는 위액 분비를 촉진해 빠른 소화를 돕고, 체내 쌓인 독소를 바깥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한답니다.

2) 변비 해소
사과의 대표적 영양소인 펙틴. 섬유소인 ‘펙틴’은 장운동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변비 해소에 효과적이랍니다. 또한, 사과의 수분은 장으로 흡수되어 단단한 변을 묽게 만들어주는 점! 펙틴은 사과의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평소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사과 껍질까지 먹어주는 센스, 잊지 마세요!

3) 노화 방지
사과의 껍질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두 번째. 사과의 껍질에는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가진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답니다. 안토시아닌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몸 속 세포가 늙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또한 제철과일 사과에는 비타민도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라는 사실!

4) 혈압 개선
사과의 영양소인 ‘칼륨’은 몸속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때문에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이처럼 건강에 좋은 사과, 제철에 먹으면 더욱더 좋겠죠? 단, 위장 기능이 좋지 않은 사람이 사과를 먹게 되면 위액 분비가 지나치게 촉진되어 속이 불편할 수도 있으므로, 늦은 시간에 먹는 것은 되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답니다. ^^


제철과일사과_sub_02

제철과일사과_본문_02
가을 제철 과일 사과, 맛있는 사과를 고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사과는 전체적으로 선명한 붉은 색을 띄는 것이 맛있습니다. 또한 껍질이 수박처럼 단단하고, 들었을 때 묵직한 느낌이 드는 것이 좋아요. 잠깐! 껍질 겉면에 흰색 반점이 있다고 외면하지 마세요. 흰색 반점이 많은 사과일수록 당도가 높아 더욱 달콤하다는 사실! 반면, 사과 표면에 끈적끈적한 느낌의 왁스질이 나온다면 사과가 오래되어 신선도가 떨어지는 상태이니 참고하세요. ^^


제철과일사과_sub_03

끝으로 가을이 제철인 사과를 더욱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로즈 애플파이’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맛도 모양도 100점인 로맨틱 로즈 애플파이에 도전해 보세요. ^^

로즈 애플파이 만드는 법

재료: 사과, 레몬, 만두피, 잼, 시나몬 가루

1) 깨끗하게 씻은 사과를 얇게 슬라이스해 준비합니다.
2) 레몬 물에 슬라이스한 사과를 넣고 전자레인지에서 5분 정도 돌려줍니다.
3) 반으로 자른 만두피를 겹쳐 도마 위에 나열합니다.
4) 겹쳐둔 만두피 위에 잼, 시나몬 가루, 사과 슬라이스 순으로 올려줍니다.
5) 만두피를 돌돌 말아 장미 모양으로 잡아준 다음, 오븐에서 15분 정도 구워줍니다.
6) 달콤한 슈가 파우더를 뿌려 마무리해 주면 달콤한 로즈 애플파이 완성!

 

지금까지 사과의 효능과 사과를 이용한 로즈 애플파이 만드는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낮과 밤의 일교차가 심해져 잔병치레를 하기 쉬운 가을 환절기, 달콤한 사과 많이 드시고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