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걷기 좋은 길부터 걷기운동의 효과, 바른 자세까지! 가을 걷기의 모든 것
2016.09.20 | SKinno News

높고 푸른 하늘과 기분 좋게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 어느덧 완연한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가을은 우리 곁에 머무르는 시간이 짧아 늘 아쉽기만 한데요. 또 한 번 계절이 바뀌기 전, 가벼운 산책으로 이 가을을 한껏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 SK이노베이션에서 걷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서울 걷기 좋은 길부터 걷기운동의 효과, 바른 자세까지 ‘가을 걷기운동’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걷기 좋은길_sub_01

아침 출근길부터 저녁 퇴근길까지. 걷기는 우리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걷기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걷기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대단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제일 먼저 걷기운동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걷기 좋은길_v1_01

걷기의 효과 첫 번째, 제대로 걸으면 체지방 감소로 비만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따로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걷기만으로 충분히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여성분들에겐 참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걷기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싶다면 하루 30분 이상 활기차게 걸어보세요. 30분 이상 걷게 되면 체지방이 연소되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 걷기 운동을 하실 수 있답니다.

걷기의 효과 두 번째,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당뇨의 경우, 하루 30분 정도 활기차게 걸으면 약물 처방에 비해 2배가량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의 점도를 낮춰 심장마비의 위험이 50% 정도 낮아진다는 사실!

걷기의 효과 세 번째, 두뇌에 산소를 공급해 줌으로써 뇌졸중 예방 효과도 볼 수 있답니다.
1주일에 20시간씩 걷는 사람은 뇌졸중 발생 가능성이 무려 40% 가량 낮아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와 불안감, 우울증 감소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가볍게 걸으면 좋은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에 심리적인 안정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걷기는 하체의 근육과 뼈를 지속적으로 자극하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골밀도를 유지하거나 증진시킬 수 있어 골다공증에 걸릴 확률을 30% 이상 낮춰준다고 합니다. 무릎 주변의 근육을 강화시키기 때문에 관절염 치료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사실!

신체 건강과 정신 건강은 물론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주는 걷기 운동. 이렇듯 간단한 걷기 운동으로도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니, 올가을에는 가까운 거리는 무조건 걷기! 어떠세요? ^^

 

 

걷기 좋은길_표sub_01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걷기 운동!
그러나, 잘못된 걷기는 오히려 몸의 균형을 망치고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답니다.

걷기 전, 먼저 제대로 걷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한데요. 걷기 운동 시 올바른 자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걷기 좋은길_표이미지_최종1png

· 턱을 약간 아래로 당긴 상태에서 시선은 10~15m 앞을 주시합니다.
· 어깨와 등을 펴고 양팔을 L자, 혹은 V자로 자연스럽게 흔듭니다.
· 허리를 펴고 몸체는 5도 정도 기울인 상태로 배에 힘을 주고 걷습니다.
· 발뒤꿈치▶발바닥▶발가락 순으로 땅을 딛고, 양발 끝을 11자로 유지합니다.
· 너무 큰 보폭은 허리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작은 보폭으로 빨리 걷는 게 좋습니다.

그저 한 발짝 내딛는 일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아주 단순해 보이는 걸음에도 이렇듯 올바른 자세가 필요합니다.
기분 좋게 불어오는 가을바람을 맞으며 이제 더욱 건강하게 걸어보자고요! ^^


걷기 좋은길_sub_02
그렇다면, 서울에서 걷기 좋은 길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자연을 찾아 굳이 멀리 떠나지 않아도 서울 근교에서 좋은 장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서울 걷기 좋은 길을 알려드릴게요!

걷기 좋은길_v1_02
1) 월드컵공원 순환길
평화의 공원, 하늘공원, 노을공원, 난지천공원 등 4개의 공원으로 이뤄진 월드컵공원! 잘 조성된 산책로와 생태공원 등 데이트장소로도 최적의 장소인 이곳은 도보로 약 5시간이 걸리는 장거리 코스인데요. 느긋하게 걸으면서 연인, 가족, 친구들과 담소도 나누고 운동도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가을이면 하늘공원을 가득 뒤덮은 억새풀이 그야말로 절경이라고 하는데요. 바람에 흩날리는 억새가 만들어내는 가을 풍경을 한껏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2) 남산 순환길
서울의 대표적인 데이트 장소 중 하나인 남산! 케이블카부터 국립극장까지 이어진 남산 북측 순환로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걷기 좋은 길이랍니다. 경사가 완만하므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고, 가을 남산의 경치를 즐기기에도 아주 제격인데요! 자동차와 자전거의 운행이 금지되어 있어 오직 보행자들을 위한 길이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고 자유롭게 걷기 좋은 길이랍니다.

 

 

걷기 좋은길_표sub_02

걷기 좋은길_표이미지_최종3

혼자 걷는 길, 쓸쓸할 것만 같다고요? 걱정 마세요! 걸을 때 들으면 좋은 노래가 준비되어 있거든요. ^^
가을 날씨와 함께 감성마저 촉촉하게 적셔줄 인디 음악부터,
다이어터분들을 위한 파워워킹용 신나는 노래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신나게 걸어보세요.

단, 자동차자 자전거의 운행이 금지된 안전한 길에서만 이어폰을 꽂아주는 센스~ 잊지 마세요!


걷기 좋은길_v1_03

3) 동대문 성곽길
서울 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동대문 성곽길. 시원하게 트인 경치를 감상하며 올라가다 보면 언덕 중간쯤에서 이화벽화마을을 만날 수 있는데요. 오래된 옛 건물에 화려한 벽화로 장식한 이화벽화마을은 이미 관광명소로도 유명하답니다. 낮에는 벽화 감상, 밤에는 낙산의 정상인 낙산공원에 올라 밝게 빛나는 동대문과 성곽길을 바라보며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성벽 아래로 넓게 펼쳐진 화려한 서울의 밤, 그 환상적인 야경을 보고 있노라면 모든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느낌을 받으실 거에요! 더 추워지기 전에 가을밤 산책, 어떠신가요?

4) 인사동 문화길
외국인들의 필수 관광명소, 인사동 문화길도 서울에서 걷기에 아주 좋은 코스입니다. 경복궁역에서부터 시작해 경복궁 안쪽까지 구석구석 탐방하면서 고궁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데요! 곳곳에 위치한 갤러리와 공방, 전통찻집과 한정식 맛집 등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한 인사동 거리에서 걷는 재미를 한껏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걷기 운동으로 건강도 챙기고, 한국의 멋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인사동 문화길! 온 가족이 함께 걷기 좋은 길로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

 

 

걷기 좋은길_표sub_03

걷기 좋은길_표이미지_최종2

이왕 걷는 거, 조금 더 의미 있게 걷고 싶다면 스마트폰 앱 ‘빅워크’와 함께 걸어보세요!

절단 장애 아동을 돕기 위한 캠페인의 목적으로 처음 만들어진 ‘빅워크’ 앱은
‘걷기’라는 일상 속 작은 행동을 통해 쉽게 기부를 할 수 있는데요.
내가 걷는 만큼 포인트가 쌓이고 그 포인트로 기부할 수 있답니다.
기부라고 하면 거창해 보이지만, 이렇게 스마트폰 앱만으로도 쉽게 기부를 할 수 있다고 하니,
걷기운동도 하고, 기부도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보세요!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iOS 앱 다운로드


이 좋은 계절, 가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선 걷기만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 SK이노베이션이 추천해 드린 서울 걷기 좋은 길과 꿀 팁들을 잘 기억해 두셨다가, 보다 효과적이고 즐겁게 걷기를 실천해 보시길 바랍니다. ^^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