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핑 준비물 리스트] 한여름 밤의 꿈! 캠핑장에서 찾은 석유 이야기
2016.08.08 | SKinno News

몇 년 전부터 취미로 캠핑을 즐기는 일명 ‘캠핑족’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오늘 SK이노베이션에서는 휴가철을 맞이하여, 캠핑 초보자들을 위한 캠핑 준비물 리스트와 캠핑장 속에서 만난 석유&화학제품을 소개합니다. ^^

 


 

캠핑장 속 석유_sub_01

캠핑장 속 석유_본문

감성 캠핑
최근 핫!하게 떠오르는 감성캠핑은 캠핑장에서 각자 취향에 맞게 음악, 영화, 음식 등을 즐기는 로맨틱한 분위기의 캠핑이에요. 더욱 재미있게 즐기고 싶다면 감성을 자극하는 아기자기한 소품을 준비해 감성적인 분위기를 업!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따뜻한 조명에 은은한 음악을 틀어 와인 한 잔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낭만을 즐기는 캠핑이랍니다.

미니멀 캠핑
초보 캠핑족이라면 부담 없는 ‘미니멀 캠핑’을 추천해 드려요. 배낭 하나면 캠핑 준비 완료! 미니멀 캠핑이란, 최소한의 짐만 가지고 떠나는 캠핑이랍니다. 과거엔 오토캠핑 문화라고 해서 무거운 짐과 큰 의자, 테이블 등을 가지고 다녔지만, 요즘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이러한 형태의 캠핑이 대세라고 하네요!

 


 

 

서브

  – 동해 망상 오토캠핑 리조트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동행 망상 오토캠핑장은 365일 내내 전국에서 많은 캠핑족이 몰리는 곳이랍니다. 카페, 매점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주변에 여러 관광지가 많아 여행과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 군산 새만금 오토캠핑장
군산 새만금 오토캠핑장은 일몰,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은 캠핑과 낚시를 같이 즐길 수 도 있고 근처에 있는 산에 올라가면 고군산도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 많은 캠핑족이 선호하는 곳이죠!

  – 남해 보물섬 캠핑장
드넓은 바다를 마주하고 있어 끝내주는 경관을 바라볼 수 있는 남해 보물섬 캠핑장! 무더운 여름 날 바다에 뛰어들어 신나게 놀다 저녁엔 멋진 밤바다를 바라보며 마무리하는 하루, 생각만 해도 행복하지 않나요?

 


 

캠핑장 속 석유_sub_03

그렇다면, 처음 캠핑을 시작하는 초보자들이 꼭 알아야 할 캠핑 준비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리고 캠핑 준비물 중 석유 화학과 관련된 것들은 무엇일까요? 캠핑 전 알아야 할 캠핑준비물 리스트!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바비큐 그릴
캠핑의 밤에 바비큐 파티가 빠질 수 없죠! 요즘은 휴대가 간편한 접이식 화로대가 인기랍니다. 가벼운 스테인리스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은 사용 후 뒤처리도 간편해요. 비교적 가격도 저렴해 부담 없이 구매하고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석유 랜턴
캠핑의 로망은 랜턴이 아닐까요? 특히 여름 캠핑에 석유 랜턴은 필수! 별이 수놓아진 밤하늘과 석유 랜턴만으로도 감성캠핑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전기등이나 가스등보다 사용하기 다소 어려울지 몰라도, 낭만적인 석유 랜턴만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거에요!

텐트
캠핑준비물 리스트 중 빠져선 안 될 필수 아이템, 바로 텐트입니다. 텐트에 사용되는 원단으로는 나일론, 폴리에스테르 등이 있는데요. 이 소재들도 석유로부터 시작되었다는 사실!

취사도구
캠핑 시, 자연보호를 위해 일회용품은 NO! 스테인리스 재질의 식기는 알루미늄보다 더 단단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답니다. 설거지와 보관도 용이하구요! 시간과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코펠을 이용하시는 것도 추천해 드려요.

아이스박스
여름캠핑 시, 냉장고가 없는 야외에서 음식을 보관하기 위해선 아이스박스는 필수! 아이스박스는 겉이 스테인리스로 제작된 제품과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제품 등 종류가 다양한데요. 플라스틱 역시 석유로부터 시작된 거 아시죠? ^^ 아이스박스를 선택할 땐, 무조건 크다고 좋은 것은 아니랍니다. 인원과 용도를 생각하여 적당한 용량의 아이스박스를 구매하세요!

 


 

침낭
야외에선 밤이 되면 기온이 뚝 떨어지기 때문에 보온성이 높은 침낭이 필요해요. 이불을 가지고 다니셔도 무방하지만, 침낭을 휴대하면 훨씬 가볍고 편리하답니다. 침낭을 고를 땐, 보온은 잘 되는 소재인지, 솜이 잘 뭉치진 않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세요.

가스버너
캠핑의 꽃은 역시 캠핑 요리죠! 야외에서 가스는 꼭 필요한 존재인데요. 바비큐를 할 땐 숯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다른 캠핑 요리를 위해 편리한 가스버너는 필수랍니다. 가스버너는 편리하고 저렴한 게 장점이지만, 항상 가스 사고 주의를 잊지 마세요!

테이블/의자
캠핑 시 유용한 접이용 의자에 사용하는 폴리에스테르 등의 소재도, 텐트와 마찬가지로 석유로부터 시작되었답니다. 캠핑용 테이블과 의자는 야외에서 사용하는 만큼 어떤 재질로 만들어졌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갑작스럽게 비가 올 때 쉽게 녹슬지는 않는 지, 너무 가벼워 바람에 쉽게 날려가지는 않는 지, 체크해 보세요!

상비약
야외에서 하는 캠핑인 만큼, 안전사고에 항상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해요. 혹시 넘어져서 타박상을 입거나 음식으로 인한 소화불량 등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상비약을 꼭 잊지 마세요. ^^ 또한 여름 캠핑의 경우, 모기와 벌레를 쫓을 수 있는 모기약도 챙겨가면 더욱 즐겁고 안전한 캠핑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지금까지 캠핑 준비물 리스트와 캠핑장에서 만날 수 있는 석유&화학제품들을 찾아보았는데요! 착한 석유&화학 덕분에 더욱 편하고 재미있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올여름, 즐거운 캠핑에 도전해 보세요!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