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Y 이노베이션] 여름 캠핑 필수품, 천연 모기퇴치제 만들기!
2016.07.22 | SKinno News

여름과 함께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죠! 바로 잉~ 소리만 들어도 소름 돋는 모기인데요. 특히 요즘처럼 캠핑 등으로 인해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에는 모기퇴치제가 필수죠? 오늘 SK이노베이션에서는 간단한 재료로 직접 만드는 천연 모기퇴치제 만들기에 도전합니다!


서브1

재료: 맥주, 구강 청정제, 소금, 스프레이 공병

제일 먼저 만들어볼 천연 모기퇴치제는 휴대가 간편하여, 어디든 들고 다니며 칙칙 뿌릴 수 있는 <천연 모기 스프레이> 입니다. 필요한 재료도,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한데요! 맥주부터 소금까지, 캠핑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여름 캠핑 시 아주 유용할 거에요!

천연 모기 스프레이 만드는 방법

1) 빈 볼에 맥주 2컵을 붓는다
2) 구강청정제 1/2컵을 붓는다
3) 소금 1큰술을 넣는다
4) 공병 스프레이에 넣고, 충분히 흔들어 준다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한데요. 맥주와 구강청정제, 그리고 소금을 4 : 1 : 1/2 비율로 섞어주기만 하면 끝! 이때 소금은 맛소금이 아닌, 굵은 소금을 사용해 주세요. ^^ 이처럼 맥주로 만든 천연 모기 스프레이는 모기들이 싫어하는 맥주의 알코올 성분과 구강청정제의 멘솔 성분을 활용한 것인데요. 모기뿐만 아니라, 벌레가 많은 곳에 뿌려주면 효과적이랍니다.


서브2

재료: 오렌지, 식용유

다음으로 만들어볼 천연 모기퇴치제는 모기가 싫어하는 향을 활용해 볼 거에요! 시중에 판매하는 모기 스프레이를 보면, 오렌지 향 같은 과일 향을 함유한 제품이 많은데요. 모기는 모든 식물에 함유된 정유 성분을 싫어한다고 해요. 특히 오렌지, 귤, 레몬, 유자에 정유 성분이 많아 이를 활용하면 모기가 싫어하는 천연 모기향을 만들 수 있답니다. ^^

천연 모기향 만드는 방법

1) 오렌지 껍질만 분리한다
2) 오렌지 껍질의 물기를 말린다
3) 식용유를 붓고, 오렌지 심지에 불을 켠다

천연 모기향 만드는 방법입니다. 먼저 오렌지 껍질에 살짝 칼집을 내어 껍질만 쏙 분리해 줍니다. 이때 오렌지 꼭지의 심지를 잘 살려주는 것이 포인트~! 그다음 오렌지 껍질 속 물기가 남아있지 않도록 충분히 말려준 다음, 식용유를 붓고 불을 붙여주기만 하면 상큼한 오렌지 향 솔~솔~ 나는 천연 모기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서브3

재료: 페트병, 칼, 가위, 뜨거운 물, 이스트, 설탕, 검은 테이프

마지막으로 만들어볼 천연 모기퇴치제는 한 번 빠지면 나오기 힘든 <모기지옥 만들기>입니다. 일명 모기 덫이라 부르기도 하는데요! 모기를 유인하여, 빠져나갈 입구를 찾지 못하게 만드는 원리랍니다. ^^

필요한 재료는 이스트, 설탕, 검은 테이프 등인데요. 이때 설탕은 흰설탕보다 황설탕이나 흑설탕이 효과가 좋다고 해요. 또한, 검은 테이프 대신 검은 색지나 비닐 등으로 대체 가능하오니 참고해 주세요!

천연 모기지옥 만드는 방법

1) 페트병을 반으로 자른다
2) 뜨거운 물 200ml, 설탕 50g, 이스트 1g을 넣고 섞는다
3) 뚜껑을 덮고, 페트병 사이의 겹치는 부분을 검은 테이프로 막아준다

천연 모기지옥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해요. 페트병은 반으로 잘라 준비하고, 설탕물과 이스트를 섞어주기만 하면 끝인데요! 이스트가 설탕물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이산화탄소’가 발생하고, 이산화탄소 냄새를 맡은 모기는 페트병 속으로 빠져나올 수 없게 된답니다.

지금까지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천연 모기 퇴치제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성분도 착하고, 효과도 착한 천연 모기 퇴치제로 우리들의 즐거운 캠핑을 방해하는 불청객 모기를 쫓아내세요!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