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명품 핸드볼구단 SK슈가글라이더즈! – SK엔무브 핸드볼구단 윤석준 PM
2022.12.07

 

최근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열린 ‘아시아 여자핸드볼클럽대회’에서 6연패를 달성하며 아시아 여자핸드볼 최강자로 등극한 SK슈가글라이더즈! 이처럼 SK슈가글라이더즈가 맹활약할 수 있었던 이유는 숨은 조력자, SK엔무브(舊SK루브리컨츠) 윤석준 PM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SK슈가글라이더즈를 위해 함께 땀 흘리며 응원하는 윤석준 PM을 만나보자.

 

Q1. 핸드볼구단에서는 어떤 업무를 하시나요?

 

기본적으로 선수들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선수들이 훈련하거나 리그에 출전할 때 착용하는 의류와 용품 등을 비롯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팬들에게 SK슈가글라이더즈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 (좌) SK엔무브 핸드볼구단 윤석준 PM이 관리하는 SK슈가글라이더즈 공식 유튜브(https://bit.ly/3FgX6BK) 페이지와 (우) 인스타그램 페이지(https://bit.ly/3EZR5IC)

 

Q2. 원래 핸드볼에 관심이 있으셨나요?

 

▲ SK엔무브 핸드볼구단 윤석준 PM

 

SK슈가글라이더즈와 함께 일을 하다 보니 핸드볼에 대한 애정이 더 깊어진 것 같습니다. 앞으로 핸드볼 시장이 더욱 커지길 바라며, SK슈가글라이더즈도 더 멋진 팀으로 거듭났으면 좋겠습니다.

 

Q3. 업무를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 ‘아시아 여자핸드볼클럽대회’에서 응원하고 있는 SK슈가글라이더즈 선수들

 

최근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열린 ‘아시아 여자핸드볼클럽대회’에 참가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저희가 6전 6승으로 우승을 한 덕분에 내년에 열리는 ‘세계 여자 클럽 선수권 대회’에 아시아 대표로 출전할 수 있게 됐습니다. 대회 당시, 벤치에서 선수들과 함께 응원하다 보니 그날의 승리가 더욱 잊혀 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Q4. SK슈가글라이더즈 선수들에게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올 한 해 바쁜 일정을 마무리하고 있는 시점인데요. 다가오는 리그도 모두 다 같이 힘을 내면 좋겠습니다. SK슈가글라이더즈 파이팅!

 

 

글 | SKinn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