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레스 해소법] 스트레스 받을 때, 분노를 다스리는 특별한 방법!
2016.05.02 | SKinno News

 

현대인들의 마음의 병, 스트레스!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 중 스트레스가 없는 분들을 아마 없을 것 같은데요. 자칫 가볍게 여기고 방치하기 쉬운 스트레스 증상. 하지만 스트레스는 무기력함, 분노조절장애 등 다양한 형태로 악화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답니다.

오늘 SK이노베이션에서는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을 위해 스트레스 증상을 진단해보고, 스트레스받을 때 분노를 다스리는 특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잠자기, 노래 듣기, 책 읽기로도 해결하지 못한 분노가 있다면, 모두 주목하세요. ^_^

 

스트레스_sub1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스트레스를 제압하기 위해서는 먼저 증상부터 살펴보아야겠죠? 다음 문항에 대해 ‘전혀 그렇지 않다’면 0점, ‘그렇지 않다’면 1점, ‘그렇다’면 2점, ‘매우 그렇다’면 3점을 주어 본인의 스트레스 지수를 파악해 보세요~!

1. 쉽게 짜증이 나고 기분의 변동이 심하다
2. 피부가 거칠고 각종 피부질환이 심해졌다
3. 온몸의 근육이 긴장되고 여기저기 쑤시다
4. 잠을 잘 못 들거나 깊은 잠을 못 자고 자주 잠에서 깬다
5. 매사에 자신이 없고 자기비하를 많이 한다
6. 별다른 이유 없이 불안 초조하다.
7. 쉽게 피로감을 느낀다.
8. 매사에 집중이 잘 안 되고 일의 능률이 떨어진다.
9. 음식을 보면 먹고 싶은 충동을 참지 못한다.
10. 식욕이 없어 잘 안 먹거나 갑자기 폭식한다.
11. 기억력이 나빠져 잘 잊어버린다.

0~11점 : 스트레스 지수 0%
현재 당신은 스트레스를 거의 받지 않는 상태. 적당한 스트레스는 뇌를 자극하여, 일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도 한답니다. 지금 그대로 잘 유지하면 될 것 같습니다.

12~13점 : 스트레스 지수 20%
약간의 스트레스를 받고 상태. 사람들과의 왕래를 늘리고, 나에게 주어진 일을 억지로 맡는 것이 아닌 자신을 위한 일이라고 생각하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필요할 때 입니다.

14~16점 : 스트레스 지수 40%
비교적 스트레스가 심한 상태. 스트레스를 해결하기 위한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할 때입니다. 영양 섭취, 충분한 수면, 적당한 운동이 도움될 거예요!

17~20점 : 스트레스 지수 60%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는 상태. 우선 신체 상태에 대한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할 때입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적극적인 대책을 세울 필요가 있습니다.

21점 이상 : 스트레스 지수 80%
몸도 마음도 많이 지쳐있는 상태. 두려워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볼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렇다면, 스트레스받을 때 분노를 다스리는 방법도 알아봐야겠죠?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스트레스 해소법은 어쩌면 그동안 여러분들이 알고 있던 방법들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실행해 옮겨본 결과, 스트레스를 푸는 데는 꽤 효과적이었답니다. 스트레스를 푸는 조금은 특별한 방법들, 지금 바로 따라 해 보세요. ^_^

 

스트레스_sub2

낙서하기

첫 번째, 낙서하기입니다. 이것저것 하고 싶은 말들을 종이에 끄적여 보세요. 아무 의미 없는 낙서도 좋습니다. 종이가 찢어질 때까지 마구마구 낙서하다 보면, 왜 화가 났었는지 깜빡하게 될 거에요! ^_^

 
종이찢기

두 번째, 종이 찢기입니다. 주위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종이를 찢다 보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종이를 찢을 때 나는 소리와 손으로 전해지는 느낌에 기분 좋은 쾌감을 주어,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_^

물장난

세 번째, 물 장난입니다. 세숫대야나 세면대에 물을 받아놓고 첨벙첨벙 물장구를 쳐보기도 하고, 찰싹찰싹 때려도 보세요. 시원한 촉감이 스트레스를 다 날려줄 거에요~!

두드리기

마지막으로, 두드리기입니다.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악기를 다루는 분들 계실 텐데요~ 꼭 악기가 아니더라도, 무언가를 두드리는 것만으로도 마음속에 쌓인 스트레스를 푸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상 스트레스받을 때, 분노를 다스리는 특별한 방법 네 가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꼭 지금 소개해 드린 방법이 아니더라도,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는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하나 만들어 두는 현명함을 발휘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