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중국 대륙에 올바른 분리수거를 알리다” – SK아이테크놀로지 중국 창저우 법인, BEST와 함께 ESG 활동 전개
2022.01.20 | SKinno News

▲ 1월 8일, SK아이이테크놀로지 중국 창저우 법인과 BEST 구성원들이 올바른 분리수거를 알리는 ESG 활동을 마친 뒤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위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음

 

SK아이이테크놀로지 중국 창저우 법인(SK hi-tech battery materials China, 이하 SKBMC)이 지난 1월 8일, BEST 구성원들과 함께 ESG* 활동의 일환으로 사업장이 위치한 창저우市 지역사회의 올바른 분리수거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에서 얼마나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지를 뜻한다.

 

BEST는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사업 자회사인 SK온과 베이징자동차/베이징전공이 합작한 회사로, BEST의 최첨단 배터리 셀 공장이 중국 장쑤성(省) 창저우시(市) 진탄구에 위치해 있다.

 

▲ (좌) 중국 장쑤省 창저우市 진탄구 내 최대 쇼핑몰 우위에광장에 마련된 SKBMC 및 BEST의 ESG 활동 행사 부스 / (우) SKBMC 및 BEST 구성원들이 분리수거 캠페인을 알리고, 분리수거 전용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창저우市 지역사회와 시민들에게 환경 오염 및 생태계 균형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환경보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유동인구가 많은 창저우市 진탄구 내 최대 규모 쇼핑몰인 우위에광장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SKBMC와 BEST 구성원들은 “나부터 쓰레기 분리수거를 시작하자”, ”지구를 지키기 위해 함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자” 등 일반 시민에게 캠페인을 알리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캠페인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 SKBMC 및 BEST 구성원들이 행사 참여자들과 함께 분리수거 캠페인 관련 게임을 하고 있다.

 

우위에광장 내 캠페인 홍보를 위해 별도 마련한 부스에서 SKBMC 및 BEST 구성원들은 행사에 참여한 일반 시민들이 직접 분리수거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게임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정보를 전하고, 분리수거 전용 제품(분리수거 쓰레기통)을 홍보하는 등 시민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스스로 깨닫게 했다.

 

올바른 분리수거를 통한 ESG 가치를 전한 이날 행사는 SKBMC 및 BEST 구성원들의 열띤 노력으로, 진탄구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참여 속에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행사 관계자들은 “앞으로도 환경보호 등 의미 있는 일에 기꺼이 동참해 힘을 더하고, 내 주변의 작은 것부터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 SKBMC와 BEST와 함께 진행한 ESG 활동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중국 장쑤省 창저우市 진탄구 시민들

 

우위에광장 관계자는 “SKBMC와 BEST가 사회적으로 매우 의미 있는 활동 중 하나이자 환경보호를 위한 국민의식을 높이는 이번 행사를 진행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이 뜻깊은 일에 동참하여 친환경 가치가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KBMC와 BEST는 회사가 추구하는 ESG 가치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기업과 사회를 잇는 다리를 만드는 걸 목표로, 다양한 사회적가치 창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며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선도할 예정이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