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 월요병 극복! 눈이 뻑뻑할 때 따라 하면 좋은 눈 피로 푸는 법
2016.03.28 | SKinno News

 

일요일 밤부터 직장인들을 두려움에 떨게 한 월요일이 시작되었습니다! ‘월요병’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을 정도로, 월요일이 되면 직장인들이 느끼는 피곤함이 상당한데요~ 혹시 눈이 피곤할수록 몸이 느끼는 피로감도 더 심해진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_+

오늘 SK이노베이션에서는 직장인 월요병에 대해 알아보고, 월요병 탈출을 도와줄 눈 피로 푸는 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먼저 직장인들을 괴롭히는 ‘월요병’에 대해 알아볼까요?

 

서브1

‘월요병’이라는 말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처음 시작되었는데요. 주말에 휴식을 취하고,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이 되어 직장에 복귀하면서 피로를 느끼는 증상을 반영한 신조어랍니다. 이는 주말에 충분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일주일간 쌓인 육체적 피로를 충분히 풀지 못한 채, 월요일을 맞이하게 되면서 피로가 누적되어 나타나는 현상을 반영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월요병의 대표적인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image+logo_최종

 

월요병에 시달리면 심리적인 스트레스와 신체적인 피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위 증상 중 3~5개 정도 항목에 공감하셨다면 월요병 초기, 6개 이상 항목에 공감하셨다면, 이미 상당한 월요병 압박에 시달리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서브2

image+logo_v1-1v2

그렇다면 월요병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대게 월요병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컴퓨터로 업무하는 직장인들이나 오랜 시간 책을 봐야 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장시간 작은 화면에 집중하다 보니 눈의 피로함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처럼 눈을 혹사하는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이 누적되어 ‘월요병’이라는 만성 피로로 이어지고 있답니다. 눈 피로의 증상으로는 안구가 건조하고 뻑뻑한 느낌, 안구 통증 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이는 만성피로뿐만 아니라, 자칫 안구건조증과 같은 안구 질환으로도 이어질 위험이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서브3

image+logo_v1-2v2

앞서 말씀드렸듯이, 눈의 피로는 만성피로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니 평소 눈의 피로를 잘 풀어주는 것이 좋겠죠? 뻑뻑한 눈 피로를 풀어주는데 효과적인 눈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_^

1. 눈 회전: 눈을 시계 방향을 5번 돌렸다가, 잠시 쉰 후 다시 시계 반대 방향을 돌린다
2. 눈 지압: 눈을 감은 상태에서 손가락으로 지그시 2초가량 가볍게 눌러준다 (10회 반복)
3. 초점 바꾸기: 얼굴에서 25cm 정도 떨어진 곳에 손가락을 들어 시선을 고정하고, 점차 멀어지는 곳으로 초점을 바꿔준다 (10회 반복)
4. 위아래: 눈을 천천히 위로 올린 상태에서 5초간 유지, 다시 아래로 내린 상태에서 5초간 멈춘다. 그다음 정면을 향해 응시한다 (10회 반복)
5. 좌우: 눈을 왼쪽으로 돌린 상태에서 5초간 유지, 다시 오른쪽으로 돌린 상태에서 5초간 멈춘다. 그다음 정면을 향해 응시한다 (10회 반복)
6. 대각선 바라보기: 왼쪽 아래 끝까지 시선을 둔 상태로 5초간 유지, 다시 왼쪽 위로 옮겨 5초간 유지한다 (5번 반복 후 오른쪽 방향으로 실시)
7. 매직아이: 눈앞에 연필을 들어 시선을 맞춘 뒤, 천천히 얼굴 앞쪽으로 당겨온다. 15cm 앞까지 당긴 다음 다시 원래 위치로 되돌린다 (10회 반복)
8. 글자 쓰기: 눈동자를 굴려 A부터 Z까지 글씨를 쓴다
9. 깜박거림: 실눈을 뜬 상태로 5초 유지. 그다음 있는 힘껏 눈을 크게 뜨고 5초간 유지한다 (10회 반복)
10. 시선 고정&머리 회전: 한쪽 눈을 감은 채 한 곳을 바라본다. 그다음 머리로 8자 모양을 그리는데 이때 시선은 그대로 유지한다. (양쪽 눈 10회 반복)

이상 월요병 탈출을 도와줄 눈 운동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눈 피로 푸시고, 이번 주도 활기차게 시작하시길 바랄게요. 아자 아자 화이팅! \(^^)/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