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년사
[2022년 신년사] SK아이이테크놀로지 노재석 사장
2022.01.03 | SKinno News

SK아이이테크놀로지 구성원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구성원 여러분과 가정에 행복과 건강, 좋은 일들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우리는 지난 해 IPO를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회사의 기업가치를 제고하였고, 글로벌 톱 티어 리튬이온배터리 분리막 제조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글로벌 생산기지인 중국 공장은 정상 궤도에 오르고 있고, 유럽 최대 리튬이온배터리 분리막 공장이 될 폴란드 공장도 상업가동을 시작하여 글로벌 시장 선점의 기반을 구축하였습니다.

 

FCW 사업은 본격적인 성장을 위한 준비 중이고, 국내 및 폴란드 공장에 100% 친환경 전력을 도입하는 등 ESG 경영도 선도하였습니다.

 

지난 해 어려운 경영 상황 속에서 도전적인 과제들을 책임감 있게 수행해 주신 구성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2년은 우리 회사가 글로벌 Top 소재 기업으로 성장하는 기반을 다지는 해입니다. 하지만 Covid-19, 공급망 불안정, 글로벌 경쟁구도 심화 등 경영환경의 어려움이 예상되고, IPO 이후 생산 및 품질 경쟁력, 친환경 정책 등에 대한 주변의 높아진 기대치에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에 우리 회사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자 하는 주요 사안을 몇가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LiBS 사업의 Operation 안정화와 지속적인 성장입니다. 우리 경쟁력과 직결되는 원가 혁신과 제품 품질 확보는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고객에게 우리 제품을 적시에 공급할 수 있도록 선제적이고 효율적인 생산설비 구축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기존과 다른 성장 방안도 검토하여 Biz. 확장을 추진 하겠습니다.

 

둘째, 신규사업개발과 FCW사업의 성장기반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시장의 니즈를 파악하여 FCW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주요 타겟 고객을 확보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신규사업 실행 옵션을 발굴함으로써 글로벌 소재회사로서 견실한 성장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구성원이 행복하고 이해관계자로부터 신뢰받는 회사가 되도록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ESG 경영 체계를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힘든 난관을 잘 극복해온 것처럼, 올해도 구성원 여러분의 역량과 노력으로 회사가 더욱 성장할 것으로 믿습니다. CEO로서 구성원 여러분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도록 항상 노력하고 지원하겠습니다.

 

지금의 팬데믹 상황이 하루빨리 해소되어, 평범했지만 소중했던 우리들의 일상을 다시 누릴 수 있기를 바라며, 다시 한번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