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년사
[2022년 신년사] SK온 지동섭 사장
2022.01.03 | SKinno News

SK온 구성원 여러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구성원 여러분 모두 새로운 뜻과 마음으로 희망찬 새해를 시작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21년은 우리가 ‘SK온’으로 첫걸음을 내디딘 해이자, Financial Story 달성의 전기가 될 성과들을 이뤄낸 뜻 깊은 해였습니다. 우리는 글로벌 OEM 수주를 확대하고 의미있는 신규 고객들을 확보하였으며, 파트너십을 포함한 유례 없는 대규모 수주로 시장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또한 옌청 공장 상업 가동, 헝가리 2공장, 미국 1공장 완공, 이반차 공장 투자 결정 등 글로벌 멀티 생산체계 구축이라는 도전적인 과제를 짧은 시간에 이루어 냈습니다. 이제 우리는 누적 수주량 1,600GWh로, 업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은 물론 ‘Global No.1’이 더 이상 멀지 않은 위치에 올라섰습니다. 이는 어려운 환경과 리소스의 제약을 극복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신 구성원 여러분 덕분입니다. 우리 구성원의 노고와 헌신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지난 해 전사 Comm. Day에서 ‘커지는 꿈, 우리의 도전’에 대하여 말씀을 드린 바 있습니다. 검은 호랑이의 해라는 새해는 우리 SK온이 Global No.1이라는 원대한 꿈을 향해 호랑이와 같은 기세로 질주하며 포효할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구성원 여러분께 세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최고의 제품으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합시다.

 

우리는 고객과 시장에 가장 안전하고, 가장 경제적이며, 최고의 성능을 내는 배터리를 만들겠다는 약속을 하였습니다. Financial Story의 실현을 위해서는 이러한 제품 기반 경쟁력 마련이 선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안전성 강화/유지에 기반하여 가격경쟁력 확보를 추진하고, 다양한 제품을 통해 다변화된 고객 니즈를 만족시켜 가야 합니다.

 

둘째, 생산 수준과 역량을 업그레이드 합시다.

 

이제 우리에게는 커지는 꿈의 밑그림을 채워 나갈 조직 차원의 실력이 필요합니다. 공격적으로 구축해 온 글로벌 양산 체계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데도 힘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 프로세스 및 시스템 차원에서 안정적인 글로벌 생산체제를 구축함과 동시에, 지속적으로 인재를 확보하고 육성하는 체계를 갖추어 가야 할 것입니다.

 

셋째, Financial Story 실현을 위한 실행력 제고에 전력을 다합시다.

 

우리는 그간의 이루어 온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비전을 담은 SK온의 Financial Story 밑그림을 완성하였습니다. 이제 우리의 역할은 이를 완성하기 위하여 실행력 제고에 전력을 다하는 것입니다. 우선, 견고한 재무 실적 달성과 SUPEX 수준의 가동률/수율 조기 달성을 통해 선순환 동력을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지속적인 글로벌 파트너링 기회 발굴/실행은 Global No.1을 향한 우리의 잠재력을 키워갈 지렛대가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SK온 구성원 여러분!

 

이 세 가지 Mission을 우리 모두 패기있게 실행한다면, 지난해 SK온 출범 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우리의 Vision은 ‘준비된 미래‘로 다가올 것입니다. 또한, 커지는 꿈을 향한 우리의 도전은 이해관계자 모두의 행복을 극대화하기 위한 것임을 마음에 새기고, SK온을 행복을 더해가는 일터로 만드는 데 저를 비롯한 리더 모두가 앞장서겠습니다. 그 원대한 출발선에서 구성원 여러분께서도 함께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 새해, 구성원 여러분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