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지역 사회적 안전망 구축 위한 ‘1% 행복나눔’ 지속
2024.10.03
생활 속 걷기 참여를 통해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Safety Net)’ 구축을 지원하는 SK인천석유화학의 걷기 캠페인 ‘Hi, Walk Together(이하 하이 워크 투게더)’ 2차가 목표 걸음 수를 조기 달성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SK인천석유화학은 11월 13일, ‘하이 워크 투게더’ 2차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화재 위험에 취약한 지역 내 소외계층 5백 세대를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단독 경보형 화재 감지기 및 소화기)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인천광역시 서구청 오진종 복지문화국장, 인천서부소방서 윤군기 예방안전과장, SK인천석유화학 이효진 SHE∙Tech실장 및 홍욱표 경영혁신실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 (좌) SK인천석유화학 관계자가 11월 13일, ‘하이 워크 투게더’ 2차 캠페인 관련 전달식 전 행사 참석자들에게 SK인천석유화학의 사회공헌 활동 관련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 (우) ‘하이 워크 투게더’ 2차 캠페인 관련 전달식을 마치고 SK인천석유화학 홍욱표 경영혁신실장(왼쪽에서 첫 번째), 인천서부소방서 윤군기 예방안전과장(왼쪽에서 세 번째), 인천광역시 서구청 오진종 복지문화국장(왼쪽에서 네 번째), SK인천석유화학 이효진 SHE∙Tech실장(왼쪽에서 다섯 번째) 등 행사 관계자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인천석유화학을 비롯한 인천광역시 서구청, 인천서부소방서, 인천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 등 민관 4개 기관이 합동으로 실시한 ‘하이 워크 투게더’는 참여 기관 임직원들이 생활 속 걷기를 통해 공동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언택트(비대면) 사회공헌 활동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 구성원들의 건강을 증진하는 동시에, 자칫 안전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동참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2차 캠페인은 최근 지역사회에 크고 작은 주택 화재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화재사고의 위험이 높은 지역의 취약계층에게 주택용 소방시설을 지원해 사고 예방 및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SK인천석유화학과 인천광역시 서구청, 인천서부소방서, 인천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 등 4개 기업 및 기관 구성원 843명은 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8일까지 3주간 목표 걸음 수인 5천만 보의 두배에 가까운 9천 8백만 보를 달성했다.
▲ SK인천석유화학 구성원들이 지난 9월에 실시된 ‘Hi, Walk Together’ 1차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9월에 실시된 1차 캠페인에는 SK인천석유화학, 인천광역시 서구청, 인천서부소방서가 참여해 목표 걸음 수인 1억 보를 달성하고, 지역 내 발달장애인 125명에게 2천만 원 상당의 실종예방 팔찌를 전달한 바 있다.
추현만 인천서부소방서장은 “매년 화재 사망자 50% 이상이 주택에서 발생하는 만큼 이번 기부로 시민들이 한걸음 더 화재로부터 안전해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기업∙기관들과 협력해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노력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인천석유화학은 올해 하반기 사회공헌 활동을 언택트 방식으로 전환하고, 독거노인들을 위한 비대면 관계망 형성 프로그램과 지역 초등학생을 위한 온라인 과학교실을 운영하는 등 코로나19 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행복나눔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