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인증’ SK에너지, 준법경영∙부패관리 역량 동시 인정받아
2024.11.21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모두가 힘들고 지친 이 순간에도 국민들을 구하는데 열정을 쏟고 있는 코로나 영웅들이 있다.
SK이노베이션의 정유사업 자회사인 SK에너지가 코로나 영웅들과 힘든 국민들을 응원하기 위한 ‘SK오일로패스 시즌2’를 7월 2일(목)부터 22일(수)까지 20일간 시행한다.
지난해 ‘SK오일로패스 시즌1’이 25-35세 청춘들의 열정을 응원하는 캠페인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면, 이번 시즌2에서는 전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국민들과 그 국민들을 구하기 위해 열정을 쏟고 있는 코로나 영웅들에게 에너지를 전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 SK에너지의 ‘SK오일로패스 시즌2’ 캠페인 영상 캡처
SK에너지는 이번 ‘SK오일로패스 시즌2’를 통해 국민들의 에너지를 코로나 영웅들에게 전달하는 가교 역할과 함께 지친 코로나 영웅들의 힘을 북돋우는 ‘사회안전망(Safety Net)’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캠페인 내용과 참여방법 등은 캠페인 시작 당일인 7월 2일(목) SK오일로패스 공식 홈페이지(www.sk-oilro.co.kr)에 공개된다.
특히, 이번에 시행하는 ‘SK오일로패스 시즌2’는 사회안전망 구축이라는 방향성을 더 명확하게 하고, 동시에 코로나19로 힘든 국민들을 응원하기 위한 방안으로 SK에너지와 이마트가 함께 하기로 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를 위해 SK에너지는 ‘SK오일로패스 시즌2’ 신청자 중 5만 명을 대상으로 이마트 할인권 1만원 권을 지급하고, 이마트는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SK주유권 5천원 권 12만 장을 지급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국민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정유, 유통업계의 대표적인 두 기업이 코로나 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손을 잡은 것이다.
SK에너지는 지난해 6월, ‘SK오일로패스 시즌1’ 캠페인을 시행하며, 응모한 25-35 청춘 세대 중 1천 명을 추첨해 ‘5일 동안, 오일 가득히’ 여행할 수 있도록 전국 SK주유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만원 상당의 주유권을 제공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 지난해 25-35 청춘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된 ‘SK오일로패스 시즌1’ 응모 사진
이 이벤트에는 33만여 명이 응모하고 20만여 개의 인스타그램 해시태그가 등록되는 등 청춘 세대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한, 기업 캠페인으로는 드물게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서 20대 검색어 1위, 전체 검색어 7위에 오르기도 했다.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감각적으로 디자인한 SK오일로패스 카드와 어메니티 세트, 모기퇴치제 등을 담아 제공한 여행용 키트도 당첨자들의 자랑거리리가 되기도 했다.
SK에너지는 “작년 ‘SK오일로패스 시즌1’이 뜨거운 청춘의 열정을 일깨웠고, 올해는 기업 이벤트의 사회안전망 구축을 통해 더 큰 행복을 키우게 될 것”이라며, “기업도 어렵지만, 이번 ‘SK오일로패스 시즌2’ 캠페인으로 여러 가지로 힘든 국민들과 그들을 구한 영웅을 응원함으로써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