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5
청춘남녀 4 명이 산으로, 바다로 자동차 여행을 떠난다. 강원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휴대폰을 들고 셀카를 찍는 그들의 싱그러움이 여행의 설렘과 행복을 만나 에너지를 뿜어낸다. 부러움 섞인 눈으로 바라보다 ‘아, 떠나고 싶다’고 되뇔 때쯤 배우 류준열이 화면을 가득 채운 채 말을 건다.
“자, 이제 네가 떠날 차례야.”
SK이노베이션의 정유사업 자회사인 SK에너지가 6월 5일부터 새로운 광고 영상을 선보이며 25-35세 청춘들을 위한 ‘SK오일로패스’ 캠페인을 시작한다. ‘5일 동안’ 우리나라 어디든 ‘오일 가득히’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캠페인은 SK주유소가 젊은 세대들에게 ‘출발’, ‘자유’, ‘모험’, ‘휴식’, ‘위로’, ‘재충전’ 등 다양한 의미가 될 여행의 동반자이자 친구가 되겠다는 메시지를 SK에너지만의 젊은 감각으로 담아냈다. 뿐만 아니라 SK에너지는 최근 산불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도를 응원하고자, 강원도를 배경으로 광고를 촬영하기도 했다.
여름 휴가 기간에 맞춰 준비된 이번 캠페인은 청춘들의 여행을 통해 국내 여행지를 발굴하고 휴가 시즌 내수 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SK오일로패스 포스터 ‘주행’편(좌)과 ‘석양’편(우)
SK에너지는 6월 5일부터 25일까지 SK 오일로패스 공식 사이트(sk-oilro.co.kr)에서 응모하는 25-35세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천 명의 당첨자를 선정하며, 당첨자는 6월 20일과 7월 1일에 각 500명씩 발표할 계획이다.
‘SK오일로패스’ 당첨자에게는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기간 중 최초 사용일로부터 5일 동안 전국 3천 6백 개 SK주유소에서 20만 원 한도까지 무료로 주유할 수 있는 ‘SK오일로패스’ 카드가 제공된다.
SK에너지는 친환경 소재 활용 및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된 ‘SK오일로패스’ 카드와 여행 필수품인 어메니티 세트, 모기퇴치제, 손수건 등을 함께 선물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