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사회적가치
회사 내부 자원 공유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에 나선 SK이노베이션 ‘OA장비 기증’ 통해 사회적기업 지원
2018.06.29 | SKinno News

0

 

SK이노베이션이 회사 내부 자원 공유를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섰습니다.

지난 6월 28일, SK이노베이션 본사 서린사옥에서 유해진 SK이노베이션 IT전략지원실장과 김준범 행복 ICT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 SK이노베이션 사회적기업 후원 PC 기증식‘이 열렸습니다. SK이노베이션이 사무용으로 활용하던 OA기기(Office Automation) 총 1,315대를 사회적기업인 ‘행복ICT’ 기증한 것인데요.

 

 

이번에 기증한 물품은 데스크탑 474대, 노트북 367대, 프린터 187대 등 약 6,000만원 규모입니다. 기증된 OA장비들은 장애인을 포함한 취약계층이 고용된 공장에 입고되어 재(再)상품화 과정을 거치며, 상품화 이후 판매된 수익금은 또 다시 행복 ICT에서 추진하는 공익사업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사회적기업으로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사회적가치 확대의 선순환에 기여하게 되는 것이죠!

 

 

이를 위해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4일부터 서울, 대전, 울산, 인천 사업장에서 보관 중이던 OA장비를 수거하였습니다.

 

수거 후 포천에 있는 행복ICT 창고로 배송한 뒤, 25일부터 검수 및 상품화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앞으로도 매년 발생하는 노후 사무용 전자제품을 기존과 같이 지역 아동센터와 복지기관에 전달하는 한편, 사회적 기업에도 꾸준히 지원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등 자립을 돕고, 보다 근본적인 사회 문제 해결에 동참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며, 사회적 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