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보기만 해도 귀여움에 절로 웃음이 나는 시바견 당고* 만들기 🙂 다가오는 어린이날 안성맞춤 간식,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 보시죠!
* 당고 (Dango) : 쌀가루나 밀가루에 따뜻한 물을 부어 만든 반죽을 삶거나 찐 후, 작고 둥글게 빚어 만든 일본의 대표적인 화과자
시바견 당고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부터 확인해볼까요?
먼저 당고의 쫄깃쫄깃함을 살려 줄 찹쌀가루와 소금, 설탕, 뜨거운 물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당고에 단짠단짠 맛을 더해 줄 소스용 간장과 흑설탕도 필수! 시바견의 디테일한 모습을 표현해 줄 검은 깨까지 있으면 모든 준비 완료!
시바견 당고를 만들기 위한 첫 단계, 반죽 만들기!
찹쌀가루에 소금과 설탕, 그리고 따뜻한 물을 넣어 반죽해 주세요. 이때 따뜻한 물을 이용하는 이유는 쫀득함을 살리기 위함이랍니다. 다 만든 반죽은 겉이 마르지 않도록 비닐 랩 등으로 감싸 주세요.
그리고 반죽으로 동글동글 귀여운 시바견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반죽을 조물조물 눌러 모양을 잡아 주시면 되는데요. 취향에 따라 곰돌이, 고양이 등등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겠죠? 모양을 만들 때 반죽에 물을 묻혀 주면 더 잘 붙는다는 것이 포인트!
귀여운 시바견 모양의 반죽이 완성되었다면, 끓는 물에 5분간 익혀 주세요. 당고가 하나 둘, 물 위로 떠오르면 체망으로 건져 내어 얼음물에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얼음물에 식혀 주면 쫄깃쫄깃한 식감을 살릴 수 있답니다.
이제 당고의 소스를 만들어 줄 차례인데요. 간장과 흑설탕, 찹쌀가루, 물을 섞어 단짠단짠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모든 재료를 넣은 뒤 소스가 걸죽해질 때까지 보글보글 끓여 주면 소스 완성!
소스가 다 만들어졌다면, 얼음물에 식혀 둔 당고에 발라 주세요. 시바견의 모습을 살릴 수 있도록 얼굴에 촉촉, 엉덩이에도 촉촉, 소스를 발라 주세요.
마지막으로 검은 깨를 이용해 시바견의 눈,코,입을 만들어 주면
귀여운 시바견을 닮은 나만의 당고 완성!
맛도 살리고 멋도 살린 시바견 당고, 다가오는 어린이날 간식으로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