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무브
‘SK 엔크린’과 ‘SK 지크’, 20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2018.03.22 | SKinno News

0

 

SK이노베이션의 정유사업 자회사 SK에너지의 휘발유 브랜드인 ‘SK엔크린‘과 윤활유 사업 자회사 SK루브리컨츠의 엔진오일 브랜드인 ‘SK지크'(SK ZIC)‘한국 산업 브랜드파워(Korea Brand Power Index, 이하 ‘K-BPI’)’ 조사에서 20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1-11

 

5

 

K-BPI는 지난 1999년부터 약 20여 년 간 실시되어 온 국내 최초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인데요.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답니다.

SK엔크린과 SK지크는 K-BPI 조사가 시행된 이래 한 해도 빠지지 않고 브랜드파워 1위를 유지해오고 있는데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자료에 따르면 20년간 1위를 유지한 기업은 총 223개 산업군 중 단 21개에 불과하다는 사실! 🙂

 

1-1-2

 

SK에너지는 국내 최초로 휘발유 브랜드인 SK엔크린을 런칭한 후, 1996년 정유사 최초로 OK캐쉬백이라는 멤버십 서비스 제도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는데요.

 

3

 

차별적인 주유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2012년부터는 OK캐쉬백 포인트를 7배 가치의 생필품이나 블록장난감으로 바꿔주는 ‘3천 포인트 특권행사’ 등의 행사를 시행하며 지속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왔습니다.

 

zic_v1-1

 

SK루브리컨츠가 제조, 판매하는 윤활유 제품을 통칭하는 SK지크는 1995년 대한민국 엔진오일 시장에 최초로 도입된 윤활유 독자 브랜드인데요. 가격과 유통 개념만 존재하던 국내 윤활유 시장이 SK지크의 출범으로 점차 브랜드 시장으로 변모하기 시작하였답니다.

 

2

 

지난 2016에는 국내 윤활유 업계 최초로 레이싱용 고품질 윤활유 ‘SK 지크 레이싱(SK ZIC Racing)’을 출시하기도 했는데요. ‘SK 지크 레이싱 페스티벌’ 및 ‘SK 지크 트랙데이(Track Day)’등의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K-BPI 조사 중 주유소 부문에서도 2007년 브랜드 평가 이후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는데요. 아울러 올해 최초로 평가가 시행된 ‘경유(Diesel)’ 부문에서도 1위에 선정되어 총 4개의 1등 브랜드를 보유하게 되었답니다. 🙂


이 같은 결실들은 그간 SK이노베이션이 펼쳐온 고객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의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 볼 수 있는데요.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여러 접점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랍니다. 여러분도 늘 함께해 주세요! 🙂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