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무브, ‘핸드볼 교실’ 열고 발달장애 아동 자립 돕는다
2024.11.24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사업 자회사 SK루브리컨츠가 국내 윤활유 기업 최초로 자동차 레이싱(Racing) 대회를 열고, 최고급 레이싱 윤활유 시장의 본격적인 공략에 나섰습니다. 3월 18일부터 이틀간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KIC)에서 진행된 2017 SK ZIC 레이싱 페스티벌(Racing Festival)! 총 250대의 차량과 선수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는데요.
스피드와 생동감 넘치는 재미로 가득했던 그 날의 현장을 지금 공개합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일반인과 선수들은 자신의 차량에 SK루브리컨츠의 최고급 레이싱 윤활유 ‘SK ZIC 레이싱’을 주입하고 트랙을 달렸는데요!
SK ZIC 레이싱 페스티벌은 일반인이 참여하는 ‘트랙데이(Track day)’와 모터스포츠 선수급 대회인 ‘타임 트라이얼(Time Trial)’을 함께 진행해, 일반 운전자 집단과 전문가 모두에게 ‘SK ZIC 레이싱’의 성능을 평가 받았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SK루브리컨츠는 그 동안 국내 소비자들에게 각인되어 왔던 국산 윤활유 제품에 대한 대중적 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급 윤활유 제조 기술력을 널리 알리게 되었답니다.
따뜻한 봄 날씨만큼이나 기분 좋은, 축제의 서막이 열렸습니다! ‘가족을 위한 주말 나들이 놀이터’라는 행사 컨셉에 걸맞게, 가족과 함께 찾아 주신 분들이 많았는데요. 금강산도 식후경! 경기를 관람하기 전,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 없겠죠? 밖에서 먹으니 더욱 꿀맛인 음식들로 기분은 더욱 UP! UP! 행사 참가자들과 가족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마련된, 참가자 쉼터의 야외 파라솔 아래에서 많은 분들이 자유로운 식사를 즐겼습니다.
배를 든든하게 채웠으니, 본격적으로 나들이를 시작해볼까요?
붕붕붕♬ 아주 작은 자동차! 꼬마 자동차가 나간다♬ 자동차 위에 예쁜 아이들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이번 행사에는 에어 바운스, 카트 게임 등 가족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었는데요. 에어 바운스에서 신나게 뛰어 노는 아이들과, 마치 실제 레이싱을 하는 것처럼 카트 게임의 매력에 푹 빠진 분들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가득했습니다.
그리고 SK ZIC의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SK ZIC 부스도 마련돼 있었는데요! SK ZIC 레이싱을 비롯한, SK ZIC의 대표 엔진오일들을 눈 앞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SK ZIC 엔진오일의 성능을 확인하러 경기장으로 떠나 볼까요?
페스티벌 첫째 날인, 3월 18일! 이 날 진행 된 트랙 데이(Track day)는, 레이싱카가 없는 아마추어 등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데요. 서킷 주행 초심자부터 준 프로 참가자까지 다양한 참가자들이 레이싱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흔히 볼 수 없는 슈퍼카까지 등장하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답니다.
엔트리 넘버와 함께 SK ZIC 레이싱 페스티벌 윈드실드, 범퍼 및 번호판 스티커를 부착한 참가자들의 자동차! 멋지지 않나요?
질주 본능을 부르는 현장 분위기 속에서, 참가자들은 그 동안 갈고 닦은 드라이빙 실력으로 멋진 플레이를 보여 주었답니다.
이렇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했던, 2017 SK ZIC 레이싱 페스티벌의 첫날! 트랙 데이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
페스티벌 둘째 날인, 3월 19일! 이 날은 실제 모터스포츠 선수들이 참여하는 타임 트라이얼(Time Trial)이 진행되었습니다. 타임 트라이얼은 국내 최고 수준인 총 3천 만원의 상금을 제공해, 대회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는데요.
타임 트라이얼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SK ZIC Racing’과 함께, 달릴 준비를 하고 있는 선수와 레이싱카들. 두근두근! 경기 시작이 코앞으로 다가오자, 장내는 긴장감으로 가득했는데요. 선수들 모두 파이팅!
‘방금 뭐가 지나갔나?’ 싶을 정도로 빠르게 달리는 레이싱 카들! 어제보다 한층 더 뜨거워진 열기 속에서, 틈을 내어주지 않는 공격적인 경기가 진행되었는데요. ‘SK ZIC 레이싱’의 성능을 자랑이라도 하는 듯 트랙 위를 시원하게 달리는 차량을 보니, 스트레스까지 한 방에 날아가는 기분입니다.
엎치락뒤치락 추격과 추월을 거듭하던 경기 끝에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선수들! 가슴 속까지 뻥 뚫리는 시원한 경기를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모두 축하 드려요 🙂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던 ‘2017 SK ZIC 레이싱 페스티벌’은 국내에서 윤활유 기업이 직접 레이싱 대회를 연 최초의 사례인데요. SK루브리컨츠는 모터스포츠와 수입차 시장 등 최고급 엔진오일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2017 SK ZIC 레이싱 페스티벌’은 이번에 열린 1차 대회를 시작으로, 6월, 9월로 이어지는 2차, 3차 대회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인데요. 연간 750대의 차량과 선수가 참가하는 대규모 대회로 치러집니다.
슈퍼레이스, 슈퍼챌린지 등 정형화된 국내 레이싱 시장의 혁신을 위해 새로운 주자로 참여 한, SK ZIC 레이싱 페스티벌! 프로 레이싱 외에도 일반인 참여, 가족 나들이 행사와 연결하여 새로운 문화를 제시하고 있는 SK루브리컨츠와 SK ZIC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