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 스마일, 스마트 3색 행복 슬로건으로 고객들을 맞이했던 은평주유소가 고객들에게 더욱 큰 만족을 선사하기 위해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했습니다. 에너지로거와 유스로거, 멘토와 멘티가 새로워진 은평주유소를 둘러보고 왔는데요. 주유소 곳곳이 어떤 모습으로 탈바꿈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기존의 은평주유소는 주유소 내에 편의점을 함께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편의점을 없애고 사무실을 더욱 확충하고 개선하여 더욱 일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오른쪽에서 바라본 주유소 전경입니다. 단조롭던 흰색 벽면 주변에 알록달록한 색의 원형 파이프를 배치하여 주유소 전체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또한, 새로 깔린 바닥 덕분에 주유소가 더욱 깔끔해 보이네요.
누구나 한 번쯤은 위를 올려다보게 될 만큼 세련된 디자인으로 탈바꿈한 캐노피가 눈에 띕니다.
다소 정리가 덜 된 모습의 화장실이 화사하고 깔끔한 모습으로 바뀌었네요.
고객 모두가 기분 좋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죠?
지금까지 준공 전후의 사진을 통해 은평주유소 곳곳을 둘러봤는데요. 이번에는 N/W개선팀 허윤경 에너지로거와의 인터뷰를 통해 은평주유소의 숨겨진 뒷이야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스로거 새로 단장한 주유소의 디자인 컨셉이 궁금합니다
에너지로거 은평주유소는 “나무 그늘 아래에서의 휴식”이라는 주제로 고객 분들이 SK라는 큰 나무 아래에서 휴식과 활력을 얻어갈 수 있는 감성적이고 즐거운 공간이 되도록 진행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 영업실 1층의 원형 파이프는 나무의 기둥을 상징하며 2층과 캐노피의 삼각형 패널은 나무 잎사귀를 형상화한 결과물입니다. 친환경적이면서도 모던한 감각의 디자인을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유스로거 어떤 점에 중점을 두고 공사가 진행되었나요?
에너지로거 영업을 중단할 수 없는 상황에서 공사가 진행되었기 때문에 화재예방 및 안전관리에 주력하였습니다. 특히 은평구청이 앞에 있다 보니 전경버스 등의 주유도 많아 차량의 동선에 방해되지 않는 가설계획 등 관리적인 측면에 신경을 많이 쓰면서 진행하였습니다. 무엇보다 고객의 안전이 최우선이었죠. ^^
유스로거 좀 더 신경을 썼다거나, 주목해 볼 만한 디자인 포인트가 있나요?
에너지로거 건물 외관과 함께 캐노피 하부의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였는데요. 차량 고객뿐 아니라 도보 고객까지 공통된 타겟을 두고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나뭇잎을 형상화한 삼각형의 패널과 나뭇잎 사이로 내리쬐는 햇살을 표현한 천장, 스틸미러 등이 조화되어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한번, 고개를 들어 캐노피 천장을 올려다보세요. 나무그늘 아래에 누워 따뜻한 햇살을 그윽이 바라보던 감성이 살아나지 않나요? ^^
주유소 곳곳마다 세세하게 신경 쓴 디자인이 고객들에게 산뜻한 느낌과 더 큰 만족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새로 단장한 은평주유소가 고객들로부터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멘토와 멘티의 주유소 Exterior 개선 프로젝트! 는 여기서 인사 드리겠습니다 ^ㅡ^
* 본 콘텐츠는 SK이노베이션 정유사업 자회사 SK에너지의 대학생 기자단 ‘유스로거’가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