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철의 필수 아이템 머플러!
외부에 쉽게 노출되는 목은 외부 온도를 몸 전체로 전달하기 때문에 다른 신체 부위보다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 때문에 목에 두르기만 해도 체감 온도를 5도 이상 높여주는 머플러는 겨울철 필수 용품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답니다.
게다가 패션 아이템으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머플러는 매는 방법에 따라 분위기가 천차만별로 달라지곤 하는데요. 이번 겨울 패션을 완성시켜 줄 예쁘게 머플러 매는 법,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가장 기본적이면서 간단하고 깔끔한 기본형 머플러, 어떻게 매면 좋을까요?
먼저 머플러를 한 바퀴 두른 후, 머플러의 양 끝을 교차시켜 주세요.
그런 다음 아래에 있는 머플러를 교차된 틈 사이로 넣어 주시면 된답니다.
양쪽으로 잡아당겨서 단단하게 만들어 준 후, 모양을 정리해주면 기본형 머플러 완성!
그리고 다음으로 알아볼 방법은 고리형인데요. 길이가 긴 머플러에 사용하면 더욱 좋은 고리형 머플러 매기,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볼까요?
머플러를 반으로 접은 후, 목에 둘러 주세요.
그리고 머플러의 한쪽 끝을 반으로 접은 머플러의 사이로 넣어 주세요.
그 상태에서 반으로 접은 머플러를 한 번 더 틀어서 고리를 만들어 주시면 되는데요. 만들어진 고리에 남은 머플러를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머플러의 모양을 간단히 정리해 주면 고리형 머플러도 완성!
군더더기 없이 깔끔해 단정한 느낌을 주기 좋은 매듭형 머플러 매는 방법도 놓칠 수 없겠죠?
머플러를 목에 두르기 전, 먼저 매듭을 지어 주세요. 머플러의 끝이 들어갈 수 있도록 여유롭게 매듭을 지어주면 OK!
매듭이 지어진 머플러를 목에 둘러 주세요.
그런 다음, 매듭 사이로 반대쪽 머플러를 넣어 주세요.
그리고 길이를 적당히 맞춰서 모양을 정리해 주면 매듭형 머플러 완성!
머플러로 달콤한 꽈배기를 만들 수 있냐고요? 정답은 Yes! 꽈배기가 생각나는 꽈배기형 머플러 매기, 지금부터 만나 보시죠!
먼저 머플러를 한 바퀴 둘러 주세요. 이때 주의할 점은 한 쪽은 길게, 또 다른 한 쪽은 짧게 잡아주셔야 한다는 점!
길이가 긴 쪽을 머플러의 안으로 넣었다가 뺐다가, 3번 반복해 주세요.
그리고 길이가 짧은 쪽 역시 머플러의 안으로 넣었다가 빼는 과정을 거쳐 주시면 되는데요. 길이가 짧기 때문에 1번만 해주셔도 된답니다.
그리고 양 끝을 잡아 리본 묶듯이 묶어 준 후 머플러를 정리해 주면 달콤한 꽈배기가 생각나는 비주얼의 꽈배기형 머플러 완성!
마지막으로 귀엽고 발랄한 느낌을 살릴 수 있는 리본형 머플러 매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머플러를 묶어서 매듭을 만들어 주세요.
매듭을 정면으로 배치한 후, 머플러의 양쪽 끝을 둘러 주세요.
그리고 양쪽 끝을 각각 매듭 사이로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양쪽 길이가 맞으면 더 예쁜 리본 모양이 만들어질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매듭 모양을 정리해 주면, 귀엽고 발랄한 리본형 머플러 완성!
지금까지 머플러를 예쁘게 매는 여러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겨울, 다양한 모습의 머플러로 패션을 완성시켜보는 것,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