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푸드 전문가의 꿈을 지원하는 ‘SK 뉴스쿨’에서 2018년도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학력이나 스펙에 관계 없이 오로지 열정과 목표를 기준으로 선발하여, 외식 산업 꿈나무들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SK 뉴스쿨!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
SK 뉴스쿨은 SK가 설립한 식문화 사회공헌재단 ‘행복에프엔씨재단’과 SK행복나눔재단이 함께 운영하는 SK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데요. 외식 산업 분야 관련 직업을 꿈꾸지만 전문 교육을 받기 어려운 저소득층 청년들에게 1년 간 무료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년 간 진행되는 교육비는 물론 재료비 등 프로그램 이수를 위해 필요한 모든 비용을 지원하는 SK 뉴스쿨! 학력이나 스펙을 떠나 외식 산업을 향한 열정과 목표만으로 선발하기에 도전하는 청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더욱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답니다. 🙂
2018년도 SK 뉴스쿨 신입생은 셰프를 꿈꾸는 조리학과 20명과 서비스전문가를 꿈꾸는 서비스학과 20명 등 총 40명을 선발할 예정인데요. SK 뉴스쿨 공식 홈페이지(http://www.sknewschool.com) 내 지원 양식을 통해 꿈을 위해 노력했던 시간들과 앞으로의 목표를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답니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면접과 본 과정을 준비하는 예비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되는데요. 입학 후에는 실제 레스토랑과 호텔에서 근무하는 현업 실무자들의 전문교육은 물론 다각적인 관점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문예술교육을 함께 제공받는답니다.
(출처: SK 뉴스쿨 홈페이지)
또한 특1급 호텔인 워커힐에서의 실습과, SK 뉴스쿨의 파트너 레스토랑 실습 특별 프로그램인 ‘스타쥬(Stage) 프로젝트’ 참여까지! 실무적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및 실습을 받게 될 예정이랍니다.
SK 뉴스쿨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 볼까요? 🙂
SK 뉴스쿨의 커리큘럼은 ‘자기주도형 인재’를 목표로 하는데요. 예비과정, 기초과정, 현장실습, 심화과정 순서로 진행됩니다.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에서는 이론과 실습을 함께 배우고, 호텔 현장 실습과 레스토랑의 스타쥬를 통해 현장감을 익힐 수 있답니다.
예비 과정은 SK 뉴스쿨 입학을 위한 최종 관문으로, 매일 9시간씩 이론과 실습 교육을 하고, 평가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또한 스쿨과 학생이 서로 알아가며 학생 스스로도 커리큘럼이 본인과 잘 맞는지 확인해보는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공이나 경력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푸드 분야에 관심이 있고, 배우려는 열정을 가지고 전문가를 꿈꾸는 20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인 도구 다루는 방법과 자세부터 가르치기 때문에 걱정 없이 도전해도 된답니다.
*전국가구 평균소득 이하 소득 가정에 한함
등록금, 재료비 등 모든 비용이 무료입니다. 조리기능사, 바리스타 2급, 조주기능사, WSET Level 2 자격증 등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시 합격자에 한해 응시료도 지원한답니다.
매년 졸업생 약 90%가 취업에 성공할 만큼 업계에서 SK 뉴스쿨의 졸업생은 현장형 인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스쿨은 학기 내내 학생들과 개인 취업 상담을 진행하고,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교육, 현장 경험, 인턴십 등 다양한 기회도 주어진답니다. 🙂
SK 뉴스쿨은 외식산업 관련 특강을 꾸준히 열며 업계 트렌드를 공유하는 등 졸업생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답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학비 50% 할인(학부 기준), 글로벌 인턴십 등 더 많은 경험의 발판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전문교육·인문예술·필드트립 등 수업 참관의 기회를 주어 동문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홈커밍데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청년들이 열정과 배움을 통해 현장에서 더욱 돋보이는 인재로 성장해 나가도록 든든한 발판이 되어주는 SK 뉴스쿨! 대한민국 외식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꿈 있는 청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