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Y 이노베이션] 크리스마스 DIY! 크리스마스트리 오너먼트 만들기
2016.12.21 | SKinno News

일 년 중 가장 축복이 가득가득한 날! ‘크리스마스’가 드디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미 몇 주 전부터 거리마다 크리스마스 장식들이 하나둘 보이기 시작하고, 캐롤이 울려 퍼지는 등 조금 일찍 크리스마스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 이런 것들이 참 마음을 설레게 하곤 하지요!

덕분에 12월 내내 들뜬 마음으로 보내곤 하는데요~ 특히 크리스마스 기분을 제대로 느끼게 만드는 아이템으론 ‘크리스마스트리’를 빼놓을 수 없죠? 오늘 SK이노베이션에서는 직접 만든 ‘오너먼트’로 특별한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에 도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리만들기_sub_01

트리만들기_v1_01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 첫 번째! 가위, 털실, 포크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오너먼트랍니다. 바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폼폼이’ 오너먼트인데요.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하니 지금부터 따라 해 보세요. ^^

트리만들기_v1_02

먼저 준비한 포크 사이에 털실 한 줄을 끼워주세요. 이때 한 줄을 길~게 빼주는 센스! 나중에 오너먼트를 트리에 달 때 고리로 사용될 부분이랍니다.

트리만들기_v1_03

그다음 포크에 털실을 돌돌돌 말아줍니다.

트리만들기_v1_04

이때 털실은 이렇게 통통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많이 말아주셔도 됩니다. ^^ 털실을 돌린 만큼 폼폼이의 크기도 커지기 때문이죠! 털실 묶음이 클수록, 폼폼이 크기도 동글동글하니 예쁘게 나온다는 점~

트리만들기_v1_05

털실을 충분히 감았다면, 이젠 털실을 묶어줄 차례! 털실 한 줄을 포크 사이에 넣고 포크에 감긴 털실 묶음을 꽉 묶어줍니다. 이때 ‘꽉’ 묶을수록 예쁜 폼폼이를 만들 수 있으니, 있는 힘껏 꽉 묶어주세요. 그리고 이 털실 묶음을 포크에서 쏙~ 빼주세요.

트리만들기_v1_06
마지막으로 포크에서 뺀 털실 묶음 양쪽을 가위로 싹둑 자른 후, 동글동글하게 다듬어 폼폼이 모양을 잡아주기만 하면?

트리만들기_v1_07

짜잔! 보기만 해도 따뜻함이 느껴지는 폼폼이 오너먼트가 완성되었습니다. ^^


트리만들기_sub_03

트리만들기_v1_13

두 번째로 만들어볼 오너먼트는 휴지심을 재활용해 만드는 ‘휴지심 꽃 오너먼트’입니다. 필요한 준비물 다 체크하셨나요? ^^ 그럼 이제 시작합니다!

트리만들기_v1_14

휴지심 꽃 오너먼트 만들기 첫 번째! 휴지를 다 쓰고 남은 휴지심을 납작하게 만든 다음, 크기를 맞춰 가위로 잘라줍니다.

트리만들기_v1_15

그리고 잘라둔 휴지심 위에 물풀을 잔뜩 바른 후, 글리터를 꼼꼼하게 묻혀 하루 정도 말려줍니다.

트리만들기_v1_16
끝으로 글리터를 묻힌 휴지심 4개를 양면테이프로 연결해 주기만 하면 블링블링 휴지심 꽃 완성! 정말 간단하죠? ^^


트리만들기_sub_02
트리만들기_v1_08

마지막으로 만들어볼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는 풍선과 털실을 이용해 만드는 ‘털실 볼 오너먼트’입니다. 앞에서 알려드린 오너먼트 보다는 살~짝 난이도가 있으니, 천천히 잘 따라 해 보세요. ^^ 우선 필요한 준비물부터 체크 체크!

트리만들기_v1_09

먼저 따뜻한 물에 목공풀을 충분히 풀어준 후, 털실을 담가줍니다. 이때 물과 목공풀의 비율은 너무 묽지만 않게끔 맞춰주시면 되는데요.물보다 목공풀 양을 더 많이 풀어 꾸덕꾸덕하게 만드는 게 나중에 풍선에 털실을 감을 때도 훨씬 편하니 참고하세요!

트리만들기_v1_10

그다음 적당한 크기로 분 풍선 위에 풀 묻은 털실을 지그재그로 감아주세요. 털실을 골고루 감아줘야 오너먼트 모양도 예쁘답니다.

트리만들기_v1_11
털실을 감은 풍선은 모양이 찌그러지지 않도록 종이컵 위에서 말려줍니다. 약 하루 정도 충분히 말려 털실이 단단하게 굳었는지 확인 후, 송곳으로 풍선을 터뜨려 주세요! 터진 풍선은 밖으로 쏙~ 빼서 제거합니다.

트리만들기_v1_12

이렇게 보기만 해도 아늑해지는 ‘털실볼 오너먼트’까지 완성!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 모두 성공하셨나요? ^^

 

직접 만든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로 꾸며본 DIY 크리스마스트리 완성! 블링블링~ 크리스마스 느낌 제대로 나지 않나요?

크리스마스를 일주일도 채 남겨두지 않은 지금, 아직까지 크리스마스트리를 준비하지 못한 분들이라면 오늘 알려드린 오너먼트로 나만의 특별한 크리스마스트리를 꾸며보시길 바랍니다. ^^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