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부으니 숨어있던 메시지가 짠! 오늘 SK이노베이션에서는 마법과 같은 ‘화학 작용’을 활용한 히든 메시지 머그컵 만들기에 도전합니다. 플레이 이노베이션, 지금 바로 시작하시죠!
먼저 히든 메시지 머그컵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부터 살펴보도록 할게요. 오늘의 핵심 재료인 ‘시온 스티커’와 머그컵, 가위, 펜까지 준비해 주세요. 이때 머그컵은 아무 무늬가 없는 머그컵이 꾸미기 좋으니, 심플한 머그컵으로 준비하는 센스를 발휘해 주세요!
여기서 잠깐! 오늘 만들어볼 히든 메시지 컵의 주된 재료인 ‘시온 스티커’에 대해서도 알아보아야겠죠?
시온 스티커의 시작은 특정 온도에 따라 고유한색이 변하는 ‘감온 변색물질’을 섞어 만든 시온 잉크로부터 입니다. 일명 ‘카멜레온 잉크’라 불리는 시온 잉크는 주로 공장의 안전 점검을 위한 공업용으로 많이 사용되어 왔는데요. 최근에는 온도의 변화를 알려주는 종이컵, 프라이팬, 과학용 교구 등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시온 스티커’를 활용한 히든 메시지 머그컵을 만들어 볼까요? 먼저 시온 스티커 위에 원하는 그림이나 글씨를 써주세요. 오늘 SK이노베이션에서는 귀여운 북극곰을 그려보았답니다. ^_^
그림을 다 그렸다면, 가위로 조심조심 오려주세요!
시온 스티커로 심심했던 머그컵을 예쁘게 꾸며주기만 하면 히든 메시지 머그컵 완성! 정말 간단하죠? 이제 심심했던 머그컵에 어떤 마법 같은 변화가 올지 만나볼까요?
짜잔! 저온 스티커를 붙인 쪽은 10도 이하의 시원한 물을 부어주니 새하얀 북극곰이 시원한 하늘색으로 변했답니다. 그리고 숨어 있던 ‘COOL’이라는 히든 메시지도 짠! 하고 나타났네요. 반대로 고온 스티커를 붙인 쪽은 40도 이상의 뜨거운 물을 부었더니 핑크핑크한 분홍 곰으로 깜짝 변신하였답니다.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여러분들도 시온 스티커를 활용한 히든 메시지 머그컵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