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 식단부터 효과까지! GM다이어트의 모든 것
2016.05.24 | SKinno News

 

gm다이어트_main

아직 5월, 하지만 벌써부터 30도를 웃도는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부쩍 더워진 날씨에 슬슬 초조해지기 시작하신 분들 많으시죠? +_+ 이맘때쯤이면 짧은 기간 동안 효과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들을 많이 찾아보실 텐데요! 오늘 SK이노베이션에서는 코앞으로 다가온 여름을 대비하여, 단기간 긍정적인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알려진 GM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m_v1-1

gm_sub_v1-1

먼저 ‘GM 다이어트’가 무엇인지 알아보아야겠죠?

짧은 기간 동안 긍정적인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주목받기 시작한 GM 다이어트는 미국 GM(제너럴모터스)사에서 비만 사원의 건강을 위해 고안한 다이어트 식단인데요! 비교적 식단이 까다롭지 않다는 점에서 누구나 쉽게 실행할 수 있어 소위 ‘다이어터’라고 불리는 사람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답니다. 특히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점과 동시에 *디톡스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건강하게 체중을 조절할 수 있다고 알려진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이랍니다. ^_^

* 디톡스(detoxification, Detox) : 몸 안의 독소를 없애는 일

gm_v1-2

gm_sub_v1-2

GM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아야 겠죠? 앞서 말씀드렸듯이 GM다이어트의 핵심은 ‘식단’인데요. 일주일간 철저한 저염분 식단을 통해 몸 안의 독서와 함께 붓기 제거의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원리랍니다.


– 1일 : ‘바나나’를 제외한 과일만 먹기

– 2일 : ‘감자’를 제외한 채소만 먹기
– 3일 : ‘바나나’와 ‘감자’를 제외한 과일&채소만 먹기
– 4일 : 바나나 8~9개와 저지방 우유 3잔만 먹기
– 5일 : 쇠고기 또는 닭가슴살과 토마토 6개만 먹기
– 6일 : 쇠고기 또는 닭가슴살 야채만 먹기
– 7일 : 현미밥 한 공기, 과일주스, 채소 먹는 날

 

gm_v1-3

gm_sub_v1-3

GM다이어트의 최대 장점은 위 식단을 지키는 선에선 양껏 먹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단, 다이어트 기간 동안 식단의 수칙을 어길 경우 다이어트의 효과를 얻긴 힘들답니다. 보다 효과적인 GM다이어트를 위해 지켜야할 수칙들은 아래에서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할게요!


– 하루 1.5ℓ 이상 물 마시기

– 금주
– 채소를 먹을 땐, 드레싱을 뿌리지 않고 먹는다
– 블랙커피, 홍차 이외에 당분은 피하는 것이 좋다
– 일주일 식단 실천 후, 보식 기간을 가진다
– 부작용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다이어트를 중단한다

GM다이어트 기간 동안 지켜야 할 사항들이에요. 제일 먼저 평소보다 ‘수분보충’에 신경 써야 하는데요! 갑작스럽게 달라진 식단에 의해 개개인에 따라 탈수 증세를 느끼게 될 수도 있답니다. 반드시 하루 1.5ℓ 정도의 수분 섭취를 해주세요. 또한, 다이어트 기간 동안 저염식 식단을 유지해야 하는 만큼 당분 섭취나 샐러드드레싱, 소스와 같은 ‘양념’ 섭취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드레싱이나 소스 없이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와인 식초나 레몬즙을 살짝 곁들이는 것도 팁!

끝으로, GM다이어트는 일주일간 식단을 유지하도록 하며, 끝난 후엔 반드시 보식 기간을 가지도록 합니다. 혹시 다이어트 기간 중, 극심한 피로감이나 떨림, 열, 두통 등을 동반한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다이어트를 중단하도록 합니다.

이상 단기간 체중감량에 도전할 수 있는 ‘GM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떤 다이어트든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음을 간과하지 말고,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겠죠? 무엇보다 가장 좋은 것은 건강한 식단과 운동을 통해 꾸준하게 다이어트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_^ 그럼 올여름, 꼭 다이어트 성공하세요!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