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동반성장은 계속된다”… SK온, 2년 연속 헝가리 이반차市 공익재단 통해 지역사회 기부
2022.10.06 | SKinno News

▲ SK온이 9월 27일(현지 시간),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헝가리 이반차 시청에서 이반차市 내 4개 공익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크리스티안 몰나르(Krisztián Molnár) 헝가리 페이르 주지사(오른쪽에서 두 번째), 몰나르 티보르(Molnár Tibor) 이반차 시장(왼쪽에서 두 번째), SK온 문항기 유럽법인장(오른쪽에서 네 번째) 등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온이 9월 27일(현지 시간), 전기차 배터리 유럽 제3 공장을 건설 중인 헝가리 이반차(Iváncsa)市 지역사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지난해에 이어 2년에 걸쳐 총 1천 5백만 포린트(한화 약 5천만원) 전달됐다.

 

SK온은 2021년 1월, 유럽 내 전기차 배터리 생산 거점인 헝가리 코마롬市에 이어 이반차市에 전기차 배터리 제3 공장을 건설하기로 결정했으며 같은 해 상반기 착공, 2023년 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SK온이 헝가리에 투자하는 전기차 배터리 공장 중 최대 규모로, 연간 30GWh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출 예정이다.

(*) 1회 충전에 400km 이상 주행 가능한 전기차 탑재 용량 70kWh 기준, 약 43만대 공급 가능

 

이날 이반차 시청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크리스티안 몰나르(Krisztián Molnár) 페이르 주지사, 몰나르 티보르(Molnár Tibor) 이반차 시장, SK온 문항기 유럽법인장을 비롯한 다수의 공익재단 관계자가 참석했다.

 

▲ (좌) 9월 27일(현지 시간), 헝가리 이반차 시청에서 진행된 SK온의 기부금 전달식에서 행사 참석자들이 환담을 나누고 있다. / (우) SK온 문항기 유럽법인장(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행사 참석자들이 현지 CSR 계획을 비롯한 주요 안건을 논의하고 있다.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SK온의 기부금은 이반차市 공공재단(Iváncsáért Közalapítvány), 우리아이들 재단(Gyermekeinkért Alapítvány), 이반차市 대가족협회(Iváncsai Nagycsaládosok Egyesülete), 리벌다 음악재단(Rivalda Musical és Színházi Stúdió) 등 총 4개 공익재단에 전달될 예정이다. 각 공익재단은 이를 이반차市 도시환경 개선, 학교시설 개선, 청소년 공연활동 지원 및 취약계층 생필품 지원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차사르니 빌로 유디트(Császárné Viló Judit) 우리아이들 재단장은 “우리아이들 재단은 30년 역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반차市의 3~14세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3백여 명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금번 기부금은 이반차市 내 초등학교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구매하고, 유치원생들의 현장학습, 캠프 활동을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쿠체라 가브리엘라(Kucsera Gabriella) 이반차市 공공재단장은 “지난해 지급된 1차 기부금은 이반차 시민들을 위한 빙상장 등 공공시설 리모델링에 사용됐으며, 올해 전달된 기부금은 이반차 시민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캠프와 행사에 사용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온은 헝가리 제1, 2공장이 위치한 코마롬市에서도 현지 구성원 자원봉사를 비롯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바탕으로 지역주민과의 소통 및 지역발전에 나서고 있다. 지역사회에 기여한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SK on Hungary는 지난해 9월, 사업장이 위치한 코마롬-에스테르곰(Komárom-Esztergom)州로부터 ‘주 대표 대기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SK on Hungary가 2021년 9월, 현지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코마롬-에스테르곰(Komárom-Esztergom)州로부터 받은 ‘주 대표 대기업상’ 상장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SK온! 이에 그치지 않고 SK온은 헝가리 지역사회를 위한 실질적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해서 발굴하고,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