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결식 아동 도시락 지원 7년째 이어져
2024.12.20
■ 인천 서구지역 작은 도서관 등 12곳에 친환경 과학 도서 2천300여권 기증
■ 친환경 가치 창출과 지역 사회 독서 문화 증진 위한 사회공헌활동 확대 추진
SK인천석유화학과 굿네이버스는 지난 27일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2차 아파트 단지내 ‘꿈꾸는 나무 작은 도서관’에서 ‘책 드림(Dream) 행복 드림’ 도서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문상록 굿네이버스 경기지역본부장, 꿈꾸는 나무 작은 도서관 박미영 관장,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장태동 회장, 이경남 서구청 교육혁신과장, SK인천석유화학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SK인천석유화학은 꿈꾸는 나무 작은 도서관을 비롯해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와 루원시티, 석남동, 신현원창동 등 회사 인근 지역의 작은 도서관 12곳에 환경∙과학 분야 도서 2천379권을 기증했다.
SK인천석유화학은 친환경 가치 창출과 지역 주민, 학생들의 독서 문화 증진을 위해 이번 도서기증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장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작은 도서관의 환경 개선과 이용자의 편의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인천석유화학은 올해 초 굿네이버스, 인천 서구청 등과 연계해 도서 기증을 희망하는 작은 도서관을 모집했고,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 12곳을 선정했다.
SK인천석유화학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과 학생들이 기증받은 책을 읽으며 꿈과 행복을 키워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독서문화 증진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인천석유화학은 앞서 지난달 개관한 인천 서구 청호초중학교 작은도서관에 도서를 기증하는 등 지역사회의 독서 환경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서구 지역 도서관과 연계해 독후감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설명]
(사진 1) 지난 27일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2차 아파트 단지 내 꿈꾸는 나무 작은 도서관에서 개최된 전달식 (사진 왼쪽부터) SK인천석유화학 노명준 홍보사회공헌팀장,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장태동 회장
(사진 2) 지난 27일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2차 아파트 단지 내 꿈꾸는 나무 작은 도서관에서 개최된 전달식 (사진 왼쪽부터) 이경춘 아파트 관리사무소장, SK인천석유화학 노명준 홍보사회공헌팀장,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장태동 회장, 이경남 서구청 교육혁신과장, 문상록 굿네이버스 경기지역본부장